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뚜레쥬르, 3위 던킨도너츠 순
![[브랜드평판] 성심당, 제과제빵 전문점 2023년 12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12080942400354546a9e4dd7f492541784.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3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8일부터 12월 8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812,1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3년 12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성심당, 뚜레쥬르, 던킨도너츠, 파리바게뜨, 이성당, 크리스피크림, 삼송빵집, 홍루이젠, 앤티앤스, 몽슈슈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성심당, 제과제빵 전문점 2023년 12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12080943380382746a9e4dd7f492541784.jpg&nmt=30)
2위, 뚜레쥬르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9,545 소통지수 653,350 커뮤니티지수 491,2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54,11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319,541과 비교해보면 14.02% 하락했다.
3위, 던킨도너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830,951 소통지수 369,452 커뮤니티지수 259,0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9,41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96,189와 비교해보면 4.53% 상승했다.
4위, 파리바게뜨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962 소통지수 326,536 커뮤니티지수 702,4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8,91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60,911과 비교해보면 4.60% 상승했다.
5위, 이성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254,203 소통지수 134,658 커뮤니티지수 245,6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4,46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19,945와 비교해보면 22.0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성심당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612,894개와 비교하면 1.5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2% 하락, 브랜드소통 0.01% 상승, 브랜드확산 11.9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