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탑재된 수면가전 ‘모션필로우&시스템’과 수면 건강 모니터링 ‘모션링’ 결합

CES는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전시회로, CES를 주최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혁신성과 창의성으로 주목받는 출품작에 대해 ‘혁신상’을 수여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고혁신상’은 각 분야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출품작에 수여한다. 이번 CES 2024에서는 총 29개 카테고리에서 혁신상 522건, 최고혁신상 36건에 선정됐다. 텐마인즈의 모션슬립은 스마트홈 부문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특히 최고혁신상 중 유일한 슬립테크 제품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 수면 기술을 이끄는 차원이 다른 숙면 솔루션을 보여줬다는 평이다.
모션슬립은 AI를 탑재해 수면 중 고개를 움직여 코골이 완화에 도움을 주는 ‘모션필로우&시스템’과 수면 건강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모션링’을 포함한 수면 가전이다. 모션슬립에 포함된 모션필로우&시스템은 이미 2020년, 2022년, 2023년까지 총 3번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해당 제품은 에어백이 내장된 특수설계 베개인 모션필로우와 사용자의 코골이 패턴을 분석해 에어백을 동작시키는 AI 모션시스템, 수면 데이터를 분석하는 앱으로 구성됐다.
㈜텐마인즈 관계자는 “수면 중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등으로 인한 산소 부족은 뇌와 심장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장기간에 걸친 질 나쁜 수면은 치매, 뇌졸중 등 치명적인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는 연구가 있다”며 “이런 수면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오랜 기간 기울여온 노력으로 CES에서 혁신상에 이어 최고혁신상까지 수상하게 된 만큼, 앞으로도 질 좋은 수면으로 더욱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정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