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산업

스타트업 ‘꾼미디어’ 중기부 ‘TIPS' 최종 선정

입력 2023-12-27 08:55

스타트업 ‘꾼미디어’  중기부 ‘TIPS' 최종 선정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동남아 시장의 수출 대행업무 및 유통 마케팅을 제공하는 꾼미디어(대표 김제옥)가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팁스(TIPS)는 중소기업벤처부(이하 중기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과 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정해 연구개발(R&D)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아기유니콘 성장 전문 액셀러레이터(AC)이자 팁스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추천으로 팁스에 선정된 꾼미디어는 2년간 5억원의 R&D 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향후 최대 2억원(사업화, 해외마케팅)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앞서 꾼미디어는 지난 6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2023년도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에 선발돼 프리A(Pre-A) 투자를 받았다.

꾼미디어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AI기반의 매장별 판매 예측과 재고최적화 기술을 반영한 피코’(PICKO) AI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꾼미디어는 이 기술을 통해 베트남 전역의 지역거점을 활용한 물류 창고 서비스와 거점 배송 및 당일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꾼미디어의 김제옥 대표는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베트남 진출하는 국내 기업들의 재고 리스크를 절감과 온오프라인 매출성장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앞으로도 베트남 시장에서의 국내 기업들의 성공을 견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