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순
![[브랜드평판]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1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01020856030531946a9e4dd7f492541784.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023년 12월 2일부터 2024년 1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369,4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삼성SDI, 엘앤에프, SK아이이테크놀로지, 두산퓨얼셀, 에스피지, 천보, 씨아이에스, 엔켐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1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01020857060063446a9e4dd7f492541784.jpg&nmt=30)
2위, 에코프로비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1,981,180 미디어지수 842,905 소통지수 1,932,633 커뮤니티지수 1,455,337 시장지수 11,221,632 사회공헌지수 100,9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34,67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8,500,323과 비교해보면 5.22% 하락했다.
3위, 삼성SDI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4,190 미디어지수 1,263,685 소통지수 1,283,010 커뮤니티지수 1,264,743 시장지수 10,789,321 사회공헌지수 331,5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76,46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6,170,602와 비교해보면 1.2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0,174,920개와 비교하면 2.5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17% 하락, 브랜드이슈 20.32% 하락, 브랜드소통 2.77% 상승, 브랜드확산 28.52% 하락, 브랜드시장 7.21% 상승, 브랜드공헌 14.3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