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WOOPPING’은 지난 2022년 6월 런칭한 K패션 브랜드 해외 B2B 플랫폼 판매 지원 서비스인 ‘SWOOP(숲)’과 더불어 해외 이커머스 판매, 박람회 참가 등 패션업계의 해외 진출에 수반되는 부문별 맞춤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한진은 설명했다.
명칭은 기존 ‘SWOOP(숩)’에 ‘쉬핑(Shipping)’을 합성한 단어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해외 진출 국내 브랜드에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진은 특히 물류 전문가가 브랜드의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 시, 국내 집하를 비롯해 면세를 위한 까르네 발급, 수출 및 현지 핸들링, 전시 종료 후 재수입과 화물 리턴까지 물류에 관한 다양한 고민을 크게 덜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SWOOP’은 지난해 11월 일본 도쿄 ‘K패션 샘플 전시상담회’에 참여한 국내 22곳의 패션브랜드들의 전시 물류를 수행한 바 있다.
㈜한진은 ‘SWOOPPING’ 런칭 첫 해인 올해 연말까지 패션 팝업 행사 및 전시회 물류에 대해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진 관계자는 “SWOOP은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브랜드들이 판매와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글로벌 패션 물류사로서의 역할을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hnr56@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