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KT&G, 3위 대상홀딩스 순
![[브랜드평판] LG생활건강,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1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01260921520586246a9e4dd7f492541784.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2월 26일부터 1월 26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798,8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LG생활건강, KT&G, 대상홀딩스, 엔케이맥스, 헬릭스미스, HK이노엔, 휴온스, 대원제약, 메디포스트, 경남제약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LG생활건강,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1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01260922570067846a9e4dd7f492541784.jpg&nmt=30)
2위, KT&G 브랜드는 참여지수 526,419 미디어지수 751,600 소통지수 1,001,333 커뮤니티지수 845,470 시장지수 2,496,112 사회공헌지수 776,5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97,52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719,219와 비교해보면 4.79% 하락했다.
3위, 대상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5,289 미디어지수 799,685 소통지수 1,497,118 커뮤니티지수 1,629,593 시장지수 83,781 사회공헌지수 28,5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04,04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000,424와 비교해보면 6.6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LG생활건강 ( 대표 이정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037,906개와 비교하면 0.5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43% 하락, 브랜드이슈 13.34% 하락, 브랜드소통 7.00% 상승, 브랜드확산 24.52% 상승, 브랜드시장 1.37% 하락, 브랜드공헌 1.1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