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세븐틴, 3위 르세라핌 순
![[브랜드평판] 임영웅, 가수 브랜드 2024년 1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01270859360660746a9e4dd7f121162136145.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2월 27일부터 1월 27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0,812,6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24년 1월 가수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임영웅, 세븐틴, 르세라핌, 아이브, 아이유, 여자아이들, 이찬원, 방탄소년단, 뉴진스,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임영웅, 가수 브랜드 2024년 1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01270900440753746a9e4dd7f121162136145.jpg&nmt=30)
2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1,255 미디어지수 2,376,311 소통지수 1,116,973 커뮤니티지수 1,107,3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01,91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430,815와 비교해보면 66.20% 상승했다.
3위, 르세라핌 (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8,439 미디어지수 1,066,088 소통지수 1,376,238 커뮤니티지수 1,365,2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26,04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468,088과 비교해보면 71.2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2,562,717개와 비교하면 17.7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26% 상승, 브랜드이슈 22.08% 상승, 브랜드소통 21.92% 상승, 브랜드확산 14.5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팬들과 함께 하는 전국투어 콘서트를 마무리한 임영웅 브랜드가 1위, 나나투어로 다양한 색깔을 보여주는 세븐틴 브랜드는 2위, 글로벌 시장에게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르세라핌 브랜드는 3위가 됐다. 아이브 브랜드는 4위, 아이유 브랜드는 5위를 기록했다" 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