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와 문화 체험 통해 소통”

SNS 통합 팔로워 170만 명을 보유한 풋볼 크리에이터 더투탑은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고 사우디아라비아의 문화를 체험하는 등 축구와 문화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많은 소통을 나눴다.
지난 1월부터 약 한 달간 카타르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경기 초청에 이어, 데이비드 베컴이 구단주로 있는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인터 마이애미와 사우디아라비아 프로리그 알 나스르의 경기까지 초대받은 더투탑은 경기장에서 현지의 뜨거운 열기를 전하며 동남아시아, 유럽뿐만 아니라 중동에서도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관광을 통해 문화를 연결시키기 위한 사우디 관광청의 ‘사우디, 웰컴 투 아라비아(Saudi, Welcome to Arabia)’의 최근 캠페인에 참여한 글로벌 앰버서더 리오넬 메시에 이어 더투탑 또한 동행했다.
워프코퍼레이션 함정수 대표는 “아시안컵에 이어 마이애미와 알 나스르의 경기까지 초대받아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에서 팬들과 소통하고 현장의 열기를 전달하는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축구와 문화를 잇는 글로벌 크리에이터를 꾸준히 양산하고 싶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