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2.03(화)

신인 작가 창작 기회 확대 및 확장 가능한 IP 발전에 주력

㈜스토린랩 업무협약 - 도봉구 청년창업센터 체결, 사진_스토린랩 제공
㈜스토린랩 업무협약 - 도봉구 청년창업센터 체결, 사진_스토린랩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종합 콘텐츠 기업 ㈜스토린랩(대표 문석주)은 11월 22일 도봉구 청년창업센터(센터장 장수웅)와 웹소설 신인 작가 양성 및 IP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도봉구 청년창업센터의 교육 프로그램인 ‘스타아카데미’ 중 <도전! 이번 생은 나도 웹소설 작가>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데뷔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에서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도봉구 청년창업센터와 국내 1위 웹소설 유통사인 ㈜스토린랩은 신인 작가의 등용문을 넓히고, 다양한 형태로 확장이 가능한 IP 발굴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두 기관은 신인 작가의 창작의 기회를 확대하고, IP를 확장 가능한 형태로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협력할 계획이다.

㈜스토린랩은 2016년에 설립된 웹소설 기반의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판타지, 무협, 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의 웹소설 출판 및 유통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웹툰, 굿즈, 오디오드라마 등 다양한 형태의 IP 비즈니스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도봉구 청년창업센터는 청년 창업자들에게 안정적인 창업 환경을 제공하고 창업을 지원하는 '청년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으로, 초기 창업 기업을 위한 사무 공간 제공,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교육, 멘토링, 창업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