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기 캐릭터 마이멜로디 50주년 맞아 인앱 마켓 내 산리오 테마 디지털 문구 출시
- 디지털 문구 플랫폼 ‘위버딩’과 협업…방탄소년단 이어 두번째 글로벌 브랜드 디지털 문구

가장 먼저 출시되는 산리오 디지털 문구 컬렉션에는 헬로키티, 시나모롤, 마이멜로디 디지털 플래너와 디지털 스티커 팩 등 총 6종이 포함됐다. 이 외에도 굿노트는 올해 안으로 쿠로미, 폼폼푸린, 포차코, 한교돈 등 다른 산리오 캐릭터들이 담긴 문구류도 선보일 예정이다. 컬렉션은 굿노트 인앱 마켓플레이스 내에서 구매 가능하다.
굿노트는 전 세계 학생, 전문가 등 250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글로벌 필기 앱이다. 2023년 4월 디지털 문구 제품과 플랫폼을 통합한 굿노트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앱을 벗어나지 않고도 앱 내에서 고품질 템플릿과 플래너, 스티커 등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굿노트는 사용자의 생산성 및 효율성, 경험을 극대화하고 있다.
산리오 디지털 문구 컬렉션은 지난 2024년 5월 출시돼 큰 인기를 끌었던 방탄소년단 테마 디지털 문구류에 이어 굿노트가 두 번째로 출시한 글로벌 브랜드 디지털 문구 컬렉션이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디지털 문구 기업 ‘누트컴퍼니’의 ‘위버딩’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위버딩은 다양한 디지털 문구 콘텐츠를 판매하는 플랫폼으로, 미국, 대만 등 28개국 이상의 글로벌 크리에이터가 입점 작가로 활동 중이다. 누적 콘텐츠는 35만 개에 달한다.
굿노트 민 트란 최고 운영 책임자(COO)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와 함께 굿노트 경험을 개인화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협업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굿노트 스티븐 챈 대표는 “굿노트는 사용자의 다양한 관심사를 반영하기 위해 브랜드 협업 제품의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선도적 디지털 노트 필기 및 계획 앱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