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금융·증권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6월...1위

입력 2025-06-05 08:12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신한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6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6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5일부터 6월 5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020,7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 한국브랜드모니터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2025년 6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874,368 미디어지수 995,009 소통지수 732,137 커뮤니티지수 766,483 사회공헌지수 104,357 CEO지수 211,0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83,44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586,274와 비교해보면 2.71% 상승했다.

2위, 신한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996,556 미디어지수 861,329 소통지수 626,316 커뮤니티지수 345,520 사회공헌지수 145,469 CEO지수 191,7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66,98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181,984와 비교해보면 0.47% 하락했다.​

3위, KB국민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829,223 미디어지수 727,257 소통지수 405,993 커뮤니티지수 617,747 사회공헌지수 195,961 CEO지수 160,7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36,93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904,250과 비교해보면 1.1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카드 ( 대표 정태영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1,425,975개와 비교하면 6.5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1% 하락, 브랜드이슈 13.53% 상승, 브랜드소통 0.11% 하락, 브랜드확산 20.58% 하락, 브랜드공헌 36.26% 하락, CEO평가 26.6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