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연예

코닥어패럴, 대만 타이베이 ‘SKM 백화점’ 팝업스토어 성료

입력 2025-06-05 08:20

중화권 비롯한 글로벌 확장 적극 추진

코닥어패럴, 대만 타이베이 ‘SKM 백화점’ 팝업스토어 성료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의 코닥어패럴이 대만 타이베이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타이베이에 위치한 SKM백화점에서 지난 5 12일부터 63일까지 3주간 진행됐고, 코닥어패럴의 대만 진출을 알리는 첫 팝업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팝업이 열린 SKM백화점 A11지점은 타이베이 101 인근에 위치한 핵심상권이자, 관광 명소를 연결하는 랜드마크로 현지 젊은이들을 비롯해 해외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다. 코닥어패럴 팝업은 SKM백화점에서도 집객율이 가장 높은 1층에 약 26평 규모로 조성돼 시선을 끌었다.

오픈 당일에는 팝업 소식을 들은 고객들이 백화점 문을 열기 전부터 줄을 섰고, 행사 기간 내내 약 6,000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성황을 이뤘다. 이에 인기 제품 일부는 조기 소진되며, 추가 주문을 통해 판매 물량을 공수하기도 했다.

팝업 기간 중 총 매출은 한화 기준 약 5억 원에 이른다. 이는 일 평균 매출 약 2 2백만원에 해당한다. 코닥 고유의 그래픽과 컬러감이 돋보인 티셔츠를 비롯해 로고를 강조한 볼캡, 양말 등 기본 아이템이 인기를 끌었다.

코닥어패럴은 이번 팝업을 위해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온라인 플랫폼에 브랜드 채널 개설 및 K패션, K스타일을 키워드로 한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 하며 팝업 론칭 기대감을 조성했다.

이번 팝업은 코닥 특유의 컬러감과 카메라, 필름 등 요소가 대만을 비롯한 중화권 소비자들에게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음을 확인한 기회였다. 중화권 시장에서의 확장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 만큼, 향후 글로벌 전략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하이라이트브랜즈 해외사업부문 관계자는 “이번 팝업을 기점으로 중화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라며, “코닥어패럴은 최근 명동과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해외 파트너사들에게도 지속적인 러브콜을 받고 있다. 코닥어패럴이 K-스타일을 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