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 이재용, 3위 한화 김승연 순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327,082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고,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6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정의선, 이재용, 김승연, 구광모, 박현주, 신동빈, 신창재, 함영주, 이재현, 김영섭, 양종희, 이해진, 김범수, 이중근, 조원태, 서정진, 조양래, 조현준, 서경배, 장인화, 정지선, 강호동, 방준혁, 박정원, 이명희, 황병우, 박찬구, 정몽규, 임종룡, 허태수 순으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90,431 소통지수 438,824 커뮤니티지수 481,1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0,35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234,809와 비교해보면 50.32% 하락했다.
2위,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02,609 소통지수 335,045 커뮤니티지수 496,8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4,53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07,425와 비교해보면 48.46% 하락했다.
3위, 한화 김승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96,858 소통지수 286,610 커뮤니티지수 283,4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6,89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253,636과 비교해보면 76.4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CEO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4,997,817개와 비교하면 44.4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60.56% 하락, 브랜드소통 38.72% 하락, 브랜드확산 35.1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