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헬스인뉴스 아카데미가 '병원 실무자를 위한 1:1 맞춤형 마케팅 코칭 서비스(이하 코칭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헬스인뉴스 아카데미는 병원마케팅 전문기업인 굿닥터홀딩스가 전개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전담하는 기관이다.
이번 코칭서비스는 병원들이 그동안 외주형태로 운영하던 마케팅을 직접 시도하려는 움직임이 확산한데 따른 것이다. 외주 마케팅의 경우 진료과목별 표준화된 메뉴얼대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때문에 병원마다 다른 경쟁력을 부각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었다.
코칭서비스는 해당 병원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마케팅 실무자가 직접 병원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진료과목, 상권, 타깃 환자층 등 병원 개별 조건을 분석해 병원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무자가 직접 콘텐츠를 만들어 디지털 채널을 운영하도록 훈련한다. 교육기간 중 블로그 SEO, 스마트플레이스 최적화, 인스타 릴스, 유튜브 쇼츠 등을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다.
코칭서비스는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단순히 강의를 수강하는 것뿐만 아니라 웹문서 작성부터 영상 촬영, 채널 관리까지 마케팅의 모든 과정을 직접 배울 수 있다. 또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바로 병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헬스인뉴스 아카데미 관계자는 “이제는 외주에 의존하지 않고 병원의 직원이 마케팅을 이해할 수 있어야 시장 흐름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며 “병원 스스로 데이터를 읽고, 콘텐츠를 만들고, 브랜드를 관리하는 시대인만큼 코칭서비스의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종균 기자 jklee.jay526@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