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MEX 상장 천연가스 선물 일일 수익률 -2배 추종
달러 환율 변동 상품 성과에 연동 환노출형 상품

최근 천연가스 시장은 계절별 수급 변화, 국제 유가 변동, 기상 여건, 지정학적 리스크 등 다양한 요인으로 단기 가격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단기 하락 흐름에 대응할 수 있는 인버스 상품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KB 인버스 2X 천연가스 선물 ETN B’는 미국 NYMEX에 상장된 천연가스 선물의 일일 수익률을 -2배로 추종하는 구조로, 기초 지수는 ‘Bloomberg Natural Gas Single 2X Inverse TR’이다. 해당 상품은 천연가스 가격이 하락할 경우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반대로 가격이 상승하면 손실이 2배로 확대되는 고위험, 고변동성 구조를 가진다.
또한, 천연가스 선물의 성과뿐만 아니라 달러 환율 변동도 상품 성과에 연동되는 환노출형 상품이다. 해당 상품의 연 보수는 0.75%이며, 만기는 5년으로 상장 이후 2030년 8월 26일까지 거래가 가능(예정)하고 이후 상장폐지 된다.
KB증권 김병구 패시브영업본부장은 “기존 만기 도래로 상장폐지 예정인 천연가스 ETN 투자자들의 수요를 충족하고, 변동성이 큰 천연가스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상장을 진행했다”며 “투자자들은 기존 상품의 전략을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급변하는 원자재 시장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용승 기자 credit_v@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