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신한은행 정상혁, 3위 하나은행 이승열 순

은행 CEO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분석결과는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2,346,9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CEO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CEO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은행 CEO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 평가도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9월 은행 CEO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아이엠뱅크 황병우, 신한은행 정상혁, 하나은행 이승열, 국민은행 이재근, 기업은행 김성태, 농협은행 이석용, 산업은행 강석훈, 수협은행 강신숙, SC제일은행 박종복, 우리은행 조병규, 수출입은행 윤희성, 씨티은행 유명순 순이었다.
은행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이엠뱅크 황병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166 미디어지수 183,778 소통지수 116,322 커뮤니티지수 107,3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6,64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16,588과 비교해보면 14.59% 하락했다.
2위, 신한은행 정상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374 미디어지수 56,013 소통지수 77,650 커뮤니티지수 134,1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9,21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30,497과 비교해보면 31.93% 하락했다.
3위, 하나은행 이승열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651 미디어지수 79,997 소통지수 42,765 커뮤니티지수 33,3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0,80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09,243과 비교해보면 24.6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은행 CEO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아이엠뱅크 황병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은행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2,779,113개와 비교하면 15.5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51% 상승, 브랜드이슈 24.68% 하락, 브랜드소통 34.67% 하락, 브랜드확산 14.0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