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고객 만족도 평가 조사로, 산업별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품질 평가를 종합해 결과를 발표한다.
이번 조사에서 현대홈쇼핑은 ▲고객 서비스 ▲물류 혁신 ▲ESG 활동 등의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현대홈쇼핑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대고객 서비스 및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전화 주문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을 전담하는 상담원을 별도 배치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매 후 안내와 사용 중 불편 사항까지 세심히 관리한다. 최근에는 VIP 고객을 대상으로 'VIP 컬처 클래스’도 운영하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TV상품까지 익일 도착 보장 서비스 '휙배송’을 확대 적용하고, 밤 10시 주문까지 익일 배송을 시행한 점이 고객 만족도 제고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또 폐가전 재활용 캠페인과 친환경 어린이 그림대회 등 ESG 활동을 인정받아, ESG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의 '2025 상반기 ESG 평가’에서 자산 2조원 이상 기업 중 종합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는 "3년 연속 1위를 이어갈 수 있었던 것은 고객의 변함없는 신뢰와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최우선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혁신을 선도하고 외부와의 전략적인 파트너십 등을 활용해 새로운 쇼핑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종훈 기자 hjh@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