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봉사단이 멘토로 참여해 양초 제작 돕고 소통하는 시간 가져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참여형 ESG 활동 지속 확대로 사회적 책임 이행

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 사회 아동들에게 잊지 못할 따뜻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우리에프아이에스 임직원 봉사단이 재능기부 방식으로 직접 참여했으며, 아동들과 일대일로 짝을 이뤄 양초 제작의 전 과정을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참여 임직원들은 아이들이 마음껏 창의력을 발휘해 자신만의 양초를 완성할 수 있도록 세심히 도왔고, 체험 내내 자연스럽게 눈을 맞추고 소통하며 정서적 교감을 나눴다. 아이들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대한 소망과 감사의 메시지를 양초에 담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봉사단은 양초 재료를 분말형태로 준비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취급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
체험 활동이 끝난 후에는 만든 양초와 위비프렌즈 키링을 비롯해 친환경 어린이 물통, 머플러 세트 등 아이들의 실생활에 유용한 선물 꾸러미를 전달해 풍성함을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크리스마스에 산타 할아버지가 꼭 오셨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양초를 만들었다”며 환하게 웃었고, 또 다른 어린이는 “봉사단 선생님들이 친절하게 가르쳐 주셔서 어렵지 않게 예쁜 양초를 만들 수 있어 정말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우리에프아이에스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아이들과 온기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진정성 있는 ESG 활동과 임직원 참여형 봉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에프아이에스는 IT 기업의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 활동과 정기적인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등 다양한 이웃을 위한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신용승 기자 credit_v@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