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금융·증권

케이뱅크, 대학생 크리에이터 1기 수료식 개최

신용승 기자

입력 2026-02-20 16:42

지난해 8월부터 6개월 간 다양한 활동 전개
활동 지원금·특별활동비 등 총 6천만원 지원

20일 케이뱅크 사옥 회의실에서 최우형 은행장(가운데)이 ‘대학생 크리에이터 1기’ 수료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케이뱅크
20일 케이뱅크 사옥 회의실에서 최우형 은행장(가운데)이 ‘대학생 크리에이터 1기’ 수료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케이뱅크
[비욘드포스트 신용승 기자] 케이뱅크가 ‘케이뱅크 대학생 크리에이터 1기’ 수료식을 열어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최우수 활동자 포상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케이뱅크 사옥에서 대학생 크리에이터 20명과 최우형 은행장 등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생 크리에이터 1기 수료식’이 진행됐다.

‘대학생 크리에이터’는 지난해 처음 선발한 대학생 대상 크리에이터 그룹으로 총 20명이 선발됐다. 대학생의 색다른 시선에서 케이뱅크의 주요 상품 및 서비스 관련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활동을 6개월 동안 실시했다.

수료식에는 대학생 크리에이터 1기 전원이 모여 활동 성과를 돌아보고 소감을 발표하며 기수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최우수 크리에이터에게 포상을 실시했다. 돈나무 키우기 등 케이뱅크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상금 100만원과 함께 ‘대학내일’ 표지 모델 기회가 주어진다.

대학생 크리에이터 1기는 지난 6개월 동안 △총 60개 SNS 콘텐츠 제작 △ONE체크카드, 데굴데굴 농장 적금의 버스·지하철 광고 모델 참여 △앱 내 서비스 리뷰 영상 촬영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각 개인별 캐릭터를 반영한 개성을 살린 맞춤형 콘텐츠를 통해 Z세대 눈높이로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갔다.

케이뱅크는 활발한 활동 독려하기 위해 활동 지원금과 특별활동비 등 총 6000만원을 지원하고 △네트워킹 워크숍 △현업 전문가의 밀착 멘토링 및 피드백 등을 제공했다. 올해도 대학생 크리에이터 2기를 새롭게 선발해 지속적인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대학생 크리에이터와 케이뱅크의 젊은 이미지가 시너지를 내며 트렌디한 콘텐츠를 통해 케이뱅크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지원하며 혁신적인 금융 브랜드 경험을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용승 기자 credit_v@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