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9.24(목)

‘장마’가 끝나면 취업할 수 있을까
코로나19, 끝없는 장마로 우울해진 취준생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역대급 최장기 장마가 예측되면서, 취준생들의 우울감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 미디어잡에 따르면 최근 미디어업계의 채용시장이 경력직, 프리랜서 고용형태로 청년, 신입에게 주어지는 기회가 적다고 밝혔다.

■ 한국낚시채널에서 방송·광고 편성운행 MD 경력직을 모집한다. 일일 운행표 작성, 프로그램 소재 관리 등의 방송운행 업무와 광고 편성표 작성, 광고 소재 관리 등의 광고운행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또한 CJ 파워캐스트 방송정보 시스템과 MSC 프로그램, 파일질라 프로그램 사용에 능숙해야 한다. 한국낚시채널은 회사에 대한 이해력과 업무속도가 빠르며 엑셀, 에디우스 등 넌리니어 편집 가능자를 우대한다.

■ 주식회사 더플레이스튜디오에서 게임과 e-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SNS 관리, CG 제작자를 모집한다. 각종 게임대회의 CG 처리와 게임단의 SNS 관리를 하게 된다. 6개월 계약직 이후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면접 시 포트폴리오는 반드시 지참해야한다.

■ MBN에서 뉴스와이드 영상 PD를 모집한다. 담당업무는 정치 시사 대답 프로그램 밑그림 및 싱크 편집이다. 따라서 2~3년차 영상 편집 경력자를 우대한다. MBN 뉴스와이드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5시 50분에 방송되고 있다.

■ iHQ 미디어 부문에서 코미디 TV 신규 프로그램 PD, AD를 모집한다. PD의 경우, 경력을 요구하고 있으나, AD의 경우에는 무관하다. 코미디TV는 ‘맛있는 녀석들’ 등 코미디 프로그램을 전문으로 하는 유선방송이다.

■ (주)코코믹스에서 유튜브 영상 재제작 편집자를 모집한다. 해당업무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영상을 방송 심의기준에 맞춰 재편 및 재제작 하는 작업이다. 기획, 구성, 심의를 진행하는 담당자는 별도로 있으며, 편집자는 구성 안에 따라 영상의 삭제구간 편집, 블러구간, 블러처리, 기타 간단한 CG 처리 등의 작업을 담당하게 된다.

그 밖에도 홈&쇼핑, 현대HCN, SM엔터테인먼트 등에서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채용 일정은 해당 기업 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