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5.19(목)

강릉 원주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등에서 재학생 대상 AI 활용 능력 증진 돕는 강의 열어
시뮬레이터 활용해 ‘인공지능 활용 능력 지수’ 측정한다는 특장점 있어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유전학 알고리즘 기반의 인공지능(AI)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알고리즘랩스(대표 손진호)'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AI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알고리즘랩스 손진호 대표가 대학 재학 중 AI 솔루션 기업이자 IT 기업인 알고리즘랩스를 설립했던 일과 대기업에서 AI 관련 면접관을 지낸 경험을 기반으로 한다. 특히 특강을 진행하는 손진호 대표는 대학생들과 비슷한 나이대의 11학번으로 더욱 친근감 있고 이해하기 쉬운 AI 특강을 진행, 취준생들에게 눈높이가 맞는 AI 활용법을 제공한단 계획이다.

알고리즘랩스의 AI 특강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취업 준비생들이 전공직무별 AI 교육 및 실습 프로젝트를 통해 산업 현장에서 AI를 접목했을 때의 변화를 미리 경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AI를 경험함으로써 개인 포트폴리오를 작성하고 이를 통해 추후 취업 과정에서 AI 활용 가능한 인재로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알고리즘랩스의 AI 프로그램은 인공지능활용능력 측정 시뮬레이터를 통해 ‘인공지능 활용 능력 지수’ 측정이 가능해 교육 후 개개인의 능력치를 데이터로 인증받을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다.

먼저 강릉 원주대학교는 비전공자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AI 교육 프로그램 ‘코딩 없이 입문하는 AI 교육’을 진행한다. 이론 1시간, 실습 4시간 등 총 5시간의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자동차 시세 예측과 임직원 퇴사 예측 등을 수행한다.

추가로 소프트웨어(SW) 전공자 재학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코딩역량강화 교육’을 진행, 기업에서 요구하는 SW 코딩역량 평가를 통과하기 위한 현재 상태 점검 기회를 제공하고 개인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취업역량 확산을 도모할 계획이다.

성신여자대학교 역시 알고리즘랩스의 ‘소프트웨어 코딩역량강화 교육’을 학기 중 진행한다. 성신여자대학교는 지난 2020년과 2021년 법대와 인재개발원에서 알고리즘랩스의 AI 교육과 알고리즘교육을 진행, “다양한 문제를 접할 수 있어 좋았다”, “강의 과정이 자세해 코딩 개념이 부족한 사람에게 도움이 됐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강릉 원주대학교 및 성신여자대학교 외에도 한국 산업기술대학교 등 다수 대학교가 알고리즘랩스의 AI 특강을 재학생 상대로 진행, 자교 학생들의 AI 활용 능력 증진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알고리즘랩스 손진호 대표는 “알고리즘랩스의 AI 특강은 취업 준비생들이 전문적인 IT 지식과 프로그래밍 언어를 몰라도 AI를 경험하는 것은 물론 나아가 SW 역량 증진을 도모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취준생들이 AI 활용 능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향을 위해 꾸준하게 고민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알고리즘랩스는 빅데이터, AI 테크 전문가 손진호 대표와 한국정보올림피아드 출신의 유능한 개발자들이 자체 개발한 ‘AI 파이프라인 최적화’ 기술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맞춤형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사업영역을 빠르게 확장하는 것은 물론, 최근 25억가량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며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