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0(토)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한온시스템, 3위 만도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7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온시스템, 3위 만도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의 125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60,864,958개를 분석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7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현대모비스, 한온시스템, 만도, 현대위아, 금호타이어, 대유플러스, 명신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성우하이텍, 화신, 아이에이, 세방전지, 디아이씨, 넥센타이어, 세원, 한국앤컴퍼니, 에스엘, 동아화성, 덕양산업, 세화아이엠씨, 세종공업, 골든센츄리, 현대공업, 오리엔트정공, 대성엘텍, 대유에이텍, 금호에이치티, 에코플라스틱, 한일단조, 인지컨트롤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모비스 ( 대표 정의선, 조성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5,507 미디어지수 1,703,014 소통지수 807,918 커뮤니티지수 1,046,182 시장지수 3,663,4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46,03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202,335와 비교하면 6.16% 상승했다. ​

2위, 한온시스템 ( 대표 성민석, 너달쿠추카야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7,655 미디어지수 1,188,674 소통지수 607,096 커뮤니티지수 642,271 시장지수 1,217,3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03,05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663,282와 비교하면 50.31% 상승했다. ​

3위, 만도 ( 대표 정몽원, 김광헌, 조성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0,044 미디어지수 1,242,378 소통지수 764,382 커뮤니티지수 788,917 시장지수 412,3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48,03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45,198과 비교하면 45.10% 하락했다. ​

4위, 현대위아 ( 대표 정재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6,194 미디어지수 949,128 소통지수 489,399 커뮤니티지수 528,470 시장지수 360,2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83,42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60,134와 비교하면 19.60% 상승했다. ​

5위, 금호타이어 ( 대표 정일택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682 미디어지수 885,807 소통지수 471,367 커뮤니티지수 632,815 시장지수 286,7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6,43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44,934와 비교하면 23.06%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7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모비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현대모비스 브랜드는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A/S부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차종, 270만품목을 관리한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685,453개를개와 비교하면 25.02% 상승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2.79% 상승, 브랜드 이슈 35.18% 상승, 브랜드 소통 37.64% 상승, 브랜드 확산 20.79% 상승, 브랜드 시장 2.1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1년 7월에 분석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는 현대모비스, 한온시스템, 만도, 현대위아, 금호타이어, 대유플러스, 명신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성우하이텍, 화신, 아이에이, 세방전지, 디아이씨, 넥센타이어, 세원, 한국앤컴퍼니, 에스엘, 동아화성, 덕양산업, 세화아이엠씨, 세종공업, 골든센츄리, 현대공업, 오리엔트정공, 대성엘텍, 대유에이텍, 금호에이치티, 에코플라스틱, 한일단조, 인지컨트롤스, 서연이화, 엠에스오토텍, 영화금속, 서연탑메탈, 오스템, 우수 AMS, 한국단자, 서연, 화신정공, 아진산업, 네오오토, 대원산업, 삼기, 삼성공조, 모베이스전자, 대성파인텍, 삼보모터스, 이원컴포텍, 유니온머티리얼, 모트렉스, 평화산업, 계양전기, 세동, 코리아에프티, 동원금속, 코프라, 유성기업, 센트랄모텍, 케이비아이동국실업, 부산주공, 에코캡, 인팩, 대우부품, 태양금속, 구영테크, 일지테크, 한국큐빅, 상신브레이크, SNT모티, 영화테크, 두올, 캐스텍코리아, 유라테크, 네오티스, 엔브이에이치코리아, 트루윈, 우리산업, 한국프랜지, 팬스타엔터프라이즈, 디티알오토모티브, 대유에이피, 화승알앤에이, 일정실업, SG글로벌, 피에이치에이, 유니크, GH신소재, 경창산업, 로스웰, 동일고무벨트, 대원강업, 크린앤사이언스, 글로벌에스엠, HDC현대EP, 모토닉, 코다코, 디젠스, 지엠비코리아, 광진윈텍, 성창오토텍, 동아타이어, OQP, 티에이치엔, 티피씨글로벌, 동양피스톤, 체시스, SNT중공업, 유니테크노, 우신시스템, SJM, 삼원강재, 핸즈코퍼레이션, 케이엔더블유, 태원물산, 이노와이즈, 솔루에타, 대동금속, KB오토시스, DRB동일, 지코, 서진오토모티브, 새론오토모티브, 세원정공, 세원물산, 영신금속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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