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1.10.23(토)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효성티앤씨, 3위 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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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효성티앤씨, 3위 덕성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8월 24일부터 9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056,240개를 분석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F&F, 효성티앤씨, 덕성, 한섬, 휠라홀딩스, 골드퍼시픽, LF, 제이에스티나, 영원무역, 비비안,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세실업, 쌍방울, 대현, DI동일, 아즈텍WB, 코데즈컴바인, 코웰패션, 신원, 신성통상, 패션플랫폼, BYC, 화승엔터프라이즈, 좋은사람들, 백산, 제로투세븐, 윌비스, 성안, 아가방컴퍼니, 까스텔바작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517 미디어지수 70,603 소통지수 145,632 커뮤니티지수 128,389 시장지수 2,861,099 사회공헌지수 35,0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18,27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650,392와 비교하면 6.36% 하락했다.​

2위, 효성티앤씨 ( 대표 김용섭 ) 브랜드는 참여지수 611,107 미디어지수 216,574 소통지수 284,657 커뮤니티지수 147,071 시장지수 1,648,688 사회공헌지수 126,9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5,08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513,305와 비교하면 13.61% 하락했다.​

3위, 덕성 ( 대표 이봉근 ) 브랜드는 참여지수 659,180 미디어지수 314,830 소통지수 753,656 커뮤니티지수 355,156 시장지수 153,939 사회공헌지수 122,5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9,29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69,250과 비교하면 3.97% 상승했다.​

4위, 한섬 ( 대표 김민덕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0,471 미디어지수 237,957 소통지수 667,192 커뮤니티지수 238,302 시장지수 525,292 사회공헌지수 98,5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7,75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56,013과 비교하면 4.51% 상승했다.​

5위, 휠라홀딩스 ( 대표 윤근창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436 미디어지수 70,885 소통지수 122,601 커뮤니티지수 51,842 시장지수 1,488,042 사회공헌지수 39,0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3,87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372,486과 비교하면 16.8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F&F 브랜드는 패션사업을 하고 있으며, 라이센스 브랜드인 DISCOVERY, MLB, MLB KIDS 및 자체브랜드인 STRETCH ANGELS, DUVETICA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50,144,026개와 비교하면 0.1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15% 하락, 브랜드이슈 12.16% 하락, 브랜드소통 11.83% 상승, 브랜드확산 4.08% 상승, 브랜드시장 1.87% 상승, 브랜드공헌은 변동없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

2021년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브랜드는 F&F, 효성티앤씨, 덕성, 한섬, 휠라홀딩스, 골드퍼시픽, LF, 제이에스티나, 영원무역, 비비안,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세실업, 쌍방울, 대현, DI동일, 아즈텍WB, 코데즈컴바인, 코웰패션, 신원, 신성통상, 패션플랫폼, BYC, 화승엔터프라이즈, 좋은사람들, 백산, 제로투세븐, 윌비스, 성안, 아가방컴퍼니, 까스텔바작,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배럴, 국동, 대원화성, 전방, 진도, 휴비스, 형지엘리트, LS네트웍스, 크리스에프앤씨, 방림, 경방, 화승인더, 젬백스링크, 제이에스코퍼레이션, 태평양물산, 에스제이그룹, 일신방직, 지엔코, 조광피혁, 코오롱머티리얼, 호전실업, 대한방직, 씨앤투스성진, 인디에프, 한세엠케이, SG세계물산, 유니켐, 토박스코리아, 삼양통상, 원풍물산, 형지I&C, 메타랩스, 신영와코루, 그리티, TBH글로벌, 디케이앤디, 에스티오, 우노앤컴퍼니, 엠에프엠코리아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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