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효성티앤씨, 3위 덕성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8월 24일부터 9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056,240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F&F, 효성티앤씨, 덕성, 한섬, 휠라홀딩스, 골드퍼시픽, LF, 제이에스티나, 영원무역, 비비안,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세실업, 쌍방울, 대현, DI동일, 아즈텍WB, 코데즈컴바인, 코웰패션, 신원, 신성통상, 패션플랫폼, BYC, 화승엔터프라이즈, 좋은사람들, 백산, 제로투세븐, 윌비스, 성안, 아가방컴퍼니, 까스텔바작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517 미디어지수 70,603 소통지수 145,632 커뮤니티지수 128,389 시장지수 2,861,099 사회공헌지수 35,0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18,27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650,392와 비교하면 6.36% 하락했다.
2위, 효성티앤씨 ( 대표 김용섭 ) 브랜드는 참여지수 611,107 미디어지수 216,574 소통지수 284,657 커뮤니티지수 147,071 시장지수 1,648,688 사회공헌지수 126,9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5,08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513,305와 비교하면 13.61% 하락했다.
3위, 덕성 ( 대표 이봉근 ) 브랜드는 참여지수 659,180 미디어지수 314,830 소통지수 753,656 커뮤니티지수 355,156 시장지수 153,939 사회공헌지수 122,5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9,29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69,250과 비교하면 3.97% 상승했다.
4위, 한섬 ( 대표 김민덕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0,471 미디어지수 237,957 소통지수 667,192 커뮤니티지수 238,302 시장지수 525,292 사회공헌지수 98,5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7,75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56,013과 비교하면 4.51% 상승했다.
5위, 휠라홀딩스 ( 대표 윤근창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436 미디어지수 70,885 소통지수 122,601 커뮤니티지수 51,842 시장지수 1,488,042 사회공헌지수 39,0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3,87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372,486과 비교하면 16.8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F&F 브랜드는 패션사업을 하고 있으며, 라이센스 브랜드인 DISCOVERY, MLB, MLB KIDS 및 자체브랜드인 STRETCH ANGELS, DUVETICA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50,144,026개와 비교하면 0.1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15% 하락, 브랜드이슈 12.16% 하락, 브랜드소통 11.83% 상승, 브랜드확산 4.08% 상승, 브랜드시장 1.87% 상승, 브랜드공헌은 변동없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1년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브랜드는 F&F, 효성티앤씨, 덕성, 한섬, 휠라홀딩스, 골드퍼시픽, LF, 제이에스티나, 영원무역, 비비안,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세실업, 쌍방울, 대현, DI동일, 아즈텍WB, 코데즈컴바인, 코웰패션, 신원, 신성통상, 패션플랫폼, BYC, 화승엔터프라이즈, 좋은사람들, 백산, 제로투세븐, 윌비스, 성안, 아가방컴퍼니, 까스텔바작,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배럴, 국동, 대원화성, 전방, 진도, 휴비스, 형지엘리트, LS네트웍스, 크리스에프앤씨, 방림, 경방, 화승인더, 젬백스링크, 제이에스코퍼레이션, 태평양물산, 에스제이그룹, 일신방직, 지엔코, 조광피혁, 코오롱머티리얼, 호전실업, 대한방직, 씨앤투스성진, 인디에프, 한세엠케이, SG세계물산, 유니켐, 토박스코리아, 삼양통상, 원풍물산, 형지I&C, 메타랩스, 신영와코루, 그리티, TBH글로벌, 디케이앤디, 에스티오, 우노앤컴퍼니, 엠에프엠코리아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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