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6(금)

코딩앤플레이, 증강현실(AR)기술을 활용한 ‘융합교육 콘텐츠’ 실증 성황리 마무리

승인 2021-11-19 09:00:00

사진:코딩앤플레이 실증 진행
사진:코딩앤플레이 실증 진행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에듀테크 기업 ㈜코딩앤플레이(대표 이정석, 류경희)가 ‘증강현실(AR)기술을 활용한 코딩교육 및 역사교육 시스템 개발’의 실증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코딩앤플레이(대표 이정석, 류경희)가 ‘증강현실(AR)기술을 활용한 코딩교육 및 역사교육 시스템 개발’의 실증은 지난 11월 1일부터 12일까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구시’가 지원한 ‘2021년 5G 기반 AR, MR 콘텐츠 개발 및 실증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한 스마트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실증은 대구 효목초, 새론초 5, 6학년 학생 485명을 대상으로 실제 정규 수업인 사회 과목과 실과 과목 시간에 진행되었다.

먼저 사회 과목에서는 삼국시대 역사와 관련해, 코딩앤플레이에서 제공한 태블릿과 스마트 교육 프로그램 ‘AR 코딩 교육 콘텐츠’를 활용하여 삼국 시대의 사건들을 직접 코딩으로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실과 과목의 코딩 수업 시간에서 학생들은 스마트 교육 프로그램 ‘AR 코딩 교육 콘텐츠’를 통해 학생 본인이 직접 코딩 명령을 입력하고 역사적 사건을 풀어가는 방식이 마치 게임을 하는 것처럼 수업이 진행됐다.

사진:코딩앤플레이-구현
사진:코딩앤플레이-구현

실증에 참여했던 교사들은 “코딩앤플레이의 ‘AR 코딩 교육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교육 방식으로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교육 이해도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특히 코딩 교육과 역사 교육이 융합되어 교육의 효율성까지 높일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또한 코딩앤플레이 관계자는 “이번 실증 사업을 통해 스마트 교육 프로그램 ‘AR 코딩 교육 콘텐츠’가 기존의 코딩 교육과 함께 이종 교육 과목의 융합에 대한 사용자인 학생과 교사의 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평가받았고, AR(증강현실)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교육 집중도와 성취도에 높은 영향을 준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하였다”며 “이번에 선보인 코딩 교육과 역사 교육을 융합한 ‘AR 코딩 교육 콘텐츠’는 2022년 상반기에 정식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딩앤플레이는 이번 실증 사업을 통해 기존 코딩 교육과 함께 다양한 교육 과목의 융합 교육 콘텐츠를 발전시킬 예정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