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1.24(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이찬원, 3위 정동원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임영웅이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로 이어서 2위 이찬원 3위 정동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10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1,718,072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1년 1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이찬원, 정동원, 박군, 장민호, 장윤정, 영탁, 은가은, 나훈아, 양지은, 김희재, 송가인, 홍진영, 설운도, 홍지윤, 남진, 김연자, 김다현, 진성, 주현미, 강진, 나태주, 김태연, 홍자, 김용임, 진해성, 신유, 태진아, 별사랑, 조항조 순으로 분석됐다.

center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309,091 미디어지수 5,359,638 소통지수 3,089,133 커뮤니티지수 3,054,5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12,39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5,897,756과 비교하면 6.83% 하락했다.

2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6,030 미디어지수 1,449,611 소통지수 1,491,173 커뮤니티지수 1,200,0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16,87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691,164와 비교하면 27.32% 하락했다.

3위, 정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980,815 미디어지수 1,001,554 소통지수 833,128 커뮤니티지수 2,111,9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27,49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703,303과 비교하면 82.28% 상승했다.

4위, 박군 브랜드는 참여지수 559,648 미디어지수 1,047,912 소통지수 358,202 커뮤니티지수 2,041,2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06,99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926,492와 비교하면 36.92% 상승했다.

5위, 장민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475,142 미디어지수 895,312 소통지수 531,671 커뮤니티지수 1,672,3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74,47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002,379와 비교하면 19.0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79,927,605개와 비교하면 10.2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2.04% 하락, 브랜드 이슈 3.30% 하락, 브랜드 소통 24.26% 하락, 브랜드 확산 3.47%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1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출연하다, 공개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단독쇼, 유튜브,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95%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