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5.19(목)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 21%, 영업이익 40%, 당기순이익 21% 증가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가 2022년 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을 달성하며 11일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대봉엘에스의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2년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21% 증가한 227억 원, 영업이익은 40% 증가한 29억 원, 당기 순이익은 21% 증가한 28억 원을 달성했다.

회사 관계자는 “불확실한 외부 환경 속에서도 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다. 특히 화장품소재와 원료의약품 사업 부문이 골고루 성장한 것이 큰 성과이며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두 자릿수 이상 증가했다”면서 “올해는 마스크 해제로 인해 뷰티 헬스 산업이 리오프닝 산업으로 분류되어서 지난해보다 높은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화장품소재 부문에서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에 따라서 안전하고 효과 있는 천연, 바이오 소재 및 환경을 생각하는 업사이클링 소재 개발에 투자를 많이 했으며, 올해부터 좋은 성과들이 나오고 있다. 이에 신제품을 계획하는 뷰티&헬스 고객사 확대를 통해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세계 최대 화학기업이자 ESG를 실천하는 BASF사와의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신원료의 런칭과 다양한 온라인 성공 사례를 통해 실적 성장을 견인해 나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해외수출 확대 및 천연물을 활용한 프리미엄 클린뷰티 기술플랫폼 등 신규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뷰티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포부를 세웠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