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6.28(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LG이노텍, 3위 일진머티리얼즈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5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기, 2위 LG이노텍, 3위 일진머티리얼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27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61,4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삼성전기, LG이노텍, 일진머티리얼즈, 대덕전자, 솔루스첨단소재, 심텍, 대주전자재료, 비에이치, 써니전자, 다원시스 순이었다.

center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전기 ( 대표 장덕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575,745 미디어지수 495,850 소통지수 269,422 커뮤니티지수 377,078 시장지수 2,676,9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95,03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803,033과 비교하면 8.49% 하락했다.

2위, LG이노텍 ( 대표 정철동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2,040 미디어지수 501,994 소통지수 149,261 커뮤니티지수 257,084 시장지수 2,121,8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82,27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385,387과 비교하면 0.09% 하락했다.

3위, 일진머티리얼즈 ( 대표 양점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7,368 미디어지수 712,928 소통지수 127,217 커뮤니티지수 151,115 시장지수 904,2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92,90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918,129와 비교하면 24.75% 상승했다.

4위, 대덕전자 ( 대표 신영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434,959 미디어지수 623,969 소통지수 116,877 커뮤니티지수 251,559 시장지수 385,7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3,14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22,088과 비교하면 11.78% 상승했다.

5위, 솔루스첨단소재 ( 대표 진대제, 서광벽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777 미디어지수 422,319 소통지수 67,700 커뮤니티지수 91,903 시장지수 442,1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3,82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701,152와 비교하면 22.7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삼성전기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전자장비 상장기업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01,133개와 비교하면 6.1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79% 하락, 브랜드이슈 10.15% 하락, 브랜드소통 4.91% 하락, 브랜드확산 11.73% 상승, 브랜드시장 4.39%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