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6(금)
리듬시티 우미린 조감도(우미건설 제공)
리듬시티 우미린 조감도(우미건설 제공)
[비욘드포스트 정희철 기자] ‘스테이케이션(Staycation)’ ‘플레이케이션(Playcation)’ 등 주거환경을 갖춘 신규 분양이 이어진다.

스테이케이션은 ‘머물다(stay)’와 ‘휴가(vacation)’가, ‘플레이케이션(Playcation)’은 놀이를 뜻하는 플레이(Play)와 휴가를 뜻하는 베케이션(vacation)의 합성어로 먼 곳으로 떠나지 않고서도 집 근처에서 휴식 및 여가, 문화시설을 쉽게 즐길수 있다는 의미이다. 최근 바쁜 일상에서 지친 현대인들이 평일이나 주말, 언제든지 가까운 곳에서 리프레쉬할 수 있어 이상적인 주거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건설업계에 따르면 테마파크나 대형 문화시설 등 인근 아파트가 주목받는 이유는 문화, 여가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면서 모든 연령층을 실수요로 두고 있기 때문이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지난해 국민들의 하루 평균 여가 시간은 평일 3.8시간, 휴일 5.8시간으로 이전에 비해 증가했다.

또한 관광객 유입에 따른 유동인구의 증가로 주변 상권 발달과 함께 지역 내 신성장동력 확보가 가능해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이목도 집중되는 편이다.

이같은 장점에 힘입어 문화시설, 관광단지, 테마파크 등 인근 신규 분양 단지들은 우수한 분양성적을 받고 있다. 지난 5월 국내 최초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가 아시아 최대 규모로 조성된 시화MTV 거북섬 일대에 공급한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가 평균 8.57대 1의 경쟁률로 완판됐다.

지난 1월 부산 기장군 일대 사계절 체류형 명품 복합관광단지를 조성하는 오시리아 관광단지 인근에 분양한 ‘쌍용 더 플래티넘 오시리아’는 평균 13.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간 완판에 성공했다.

미분양이 늘어난 송도에서 분양한 ‘더샵 송도아크베이’는 486가구(특별공급 제외)를 모집하는 데 송도 역대 최다 청약자인 2만2848명이 몰리며 평균 경쟁률 47대 1을 기록했다. 인공해변, 수상터미널, 마리나시설, 해양스포츠 체험장 등을 조성하는 워터프론트 호수와 마주하고 있는 입지로 인기를 끌었다는 평이다.

이런 가운데 우미건설은 의정부시 복합문화융합단지 공동주택용지 2블록에 10년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 ‘리듬시티 우미린’을 6월 공급할 예정이다. 지하2층 ~ 지상 25층, 8개동, 전용면적 84㎡, 총 767세대로 구성된다. 리듬시티에는 실감형 디지털미디어센터(I-DMC)‘ 및 촬영장, 공연장 등 최첨단 영상제작 인프라 등이 갖춰지는 K-POP클러스터와 대규모 상업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2025년 완공(예정)되면 넥슨 e스포츠 행사, 각종 쇼케이스 개최, YG엔터 MV 촬영 및 온라인콘서트, 위지윅스튜디오 영화, 드라마, 예능 제작 등 미래 문화산업 거점지가 될 전망이다.

레고랜드가 들어선 춘천에서는 삼부토건이 시공하는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가 6월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4층 5개 동, 전용면적 84~140㎡ 99가구 규모다. 인근 삼악산, 대룡산, 금병산, 안마산 등이 있다. 명문 골프장인 라데나CC부터 의암호, 소양호, 춘천호 등과 삼중도, 하중도, 위도, 남이섬, 레고랜드, 삼악산 케이블카, 마리나 리조트 등 국내 유명 관광지도 가깝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이 오픈한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인근에는 '디오션 오시리아'가 6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기장군 연화리에 지하 2층·지상 15층 규모에 전용면적 33~60㎡ 95호실로 구성된다. 부산국립과학관을 비롯해 아난티·힐튼호텔, 스카이라인 루지, 아쿠아월드(예정) 등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와도 인접해 있다.

우남건설이 시공하는 '병점역 우남퍼스트빌 더 펜트'는 6월 중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경기도 화성시 병점복합타운 상업용지 일원에 자리하며, 지하 4층~지상 17층, 오피스텔 전용 84㎡ 단일 타입 총 81실 규모다. 수영장, 골프연습장, 아이스링크 등 각종 체육·교육 시설을 갖춘 유앤아이센터가 도보 거리에 있고, 복합타운 내 호수공원, 중앙광장, 화산생태공원, 화산체육공원 등도 가깝다.

동은건설은 6월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덕수리 일원에 '더 트라움 11'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상 2층, 공급면적365~384㎡ 단독형 독립세대 총 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주변으로 신화월드, 오설록,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신세계아울렛 등의 각종 관광 및 문화 인프라가 풍부하고, 테디밸리CC, 블랙스톤CC 등도 인접해 있다.

riopsyba1@naver.com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