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7(토)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 6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6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051,9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6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키움증권, KB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NH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 6월... 1위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증권 ( 대표 최현만, 이만열 ) 브랜드는 참여지수 632,545 미디어지수 842,549 소통지수 716,518 커뮤니티지수 753,977 사회공헌지수 91,6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7,26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510,087과 비교하면 13.47% 하락했다.

2위,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660,156 미디어지수 710,137 소통지수 659,816 커뮤니티지수 798,254 사회공헌지수 114,6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43,04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199,757과 비교하면 8.02% 하락했다.

3위, 키움증권 ( 대표 황현순 ) 브랜드는 참여지수 764,186 미디어지수 529,238 소통지수 582,888 커뮤니티지수 442,056 사회공헌지수 97,7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6,12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761,380과 비교하면 12.50% 하락했다.

4위, KB증권 ( 대표 김성현, 박정림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8,265 미디어지수 758,563 소통지수 570,248 커뮤니티지수 554,232 사회공헌지수 86,0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97,37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64,291과 비교하면 2.83% 하락했다.

5위, 한국투자증권 ( 대표 정일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6,544 미디어지수 981,696 소통지수 565,154 커뮤니티지수 424,370 사회공헌지수 10,1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57,86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720,860과 비교하면 20.6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550,654개와 비교해보면 7.0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43% 하락, 브랜드이슈 5.52% 하락, 브랜드소통 5.37% 하락, 브랜드확산 5.06% 하락, 브랜드공헌 5.72% 상승했다." 라고 평판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