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9(금)
에덴루프, 아트테인먼트 컴퍼니 ‘레이빌리지’와 업무협약 체결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NFT 오픈마켓 플레이스 ‘에덴루프(대표 Justin Hur)’가 국내 아트테인먼트(아트+엔터테인먼트) 컴퍼니 ‘레이빌리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레이빌리지는 미술작품, 한류 스타 콘텐츠 등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한 기업으로 국내 최초 아트시리즈 프로젝트를 기획하여 매년 그 해를 상징하는 동물을 바탕으로 작가의 원화 작품 포함 디지털 전시, NFT 전시와 메타버스 전시까지 동시에 진행하는 하이브리즈 전시를 시리즈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에는 호랑이띠를 맞아 38명의 국내 작가의 ‘호령전’ NFT 발행을 진행한 바 있다.

최근 에덴루프는 NFT 오픈 마켓플레이스 1차 리뉴얼을 앞두고 있으며, 2분기 블록루프 시스템, 3분기 E-스테이킹, 4분기에 NFT 파밍, PFP WebGL 제너리티브 아트 등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에덴루프 관계자는 "이번 레이빌리지와의 협약을 통해 생태계 조성과 더욱 견고해지는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한편 에덴루프는 2023년에 비주얼 루프 시스템, DAO 커뮤니티, 웹 비주얼 네트워크, 에덴루프의 메타버스 ‘Garden of Eden’ 베타 테스트 등 단계별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에덴루프와 레이빌리지는 향후 국내 아티스트 포함 다양한 협력을 통해 국내에 더해 아닌 글로벌 NFT 생태계를 위한 다양한 협력을 이번 MOU를 통하여 공동 프로젝트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