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8.12(금)
center
[비욘드포스트 조동석 기자]
메타버스 권위자들이 한곳에 모인다. 공간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은 7월 1일 개최 예정인 '엘리펙스 써밋 2022'의 연사 라인업을 공개했다. 오전 10시 10분부터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 2층 국화룸과 메타버스 공간에서 동시에 '엘리펙스 써밋 2022'를 개최한다.

엘리펙스는 기업의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기업홍보관, 전시회, 브랜드쇼룸, 팝업스토어, 컨퍼런스 등 다양한 목적을 위한 메타버스플랫폼을 빌드하는 플랫폼이다.

'메타버스 트렌드와 브랜딩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엘리펙스 써밋에서는 국내 대표 메타버스, 브랜딩 전문가 6인이 소개하는 ‘잘나가는 브랜드들의 최신 메타버스 브랜딩 사례와 트렌드’에 대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국내 메타버스의 권위자 경희대 김상균 교수의 '메타버스는 결국 공간이다'라는 강연으로, 공간 중심의 메타버스에 대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두번째 세션은 메타버스 트렌드의 리더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대표의 '메타버스 시대, 미디어의 미래' 시간이다. 강연을 통해 메타버스 시대에서 미디어가 나가야 할 방향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세번째 세션은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의 '브랜드, 메타버스에서 무엇을 할 것인가'로, 강연을 통해 메타버스 시대에 브랜드가 나가야 할 길을 살펴본다. 네번째 세션은 삼성전자 윤주명 프로의 '삼성전자 비스포크, 어떻게 메타버스를 활용했나?’로, 엘리펙스를 통해 빌드한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메타버스 플랫폼 사례를 추적한다.

다섯번째 세션은 디지털 뉴노멀의 기준을 만드는 YGP 스튜디오 금정현 대표의 '브랜드 유니버스 성공사례' 시간으로,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브랜드의 성공사례를 알아본다. 마지막 세션은 한국인공지능포럼 이장우 대표의 '브랜드 공간의 성공적인 경험 설계'로, 국내에서 수많은 브랜딩 관련 강의로 유명한 이장우 대표의 성공적인 브랜딩 사례다.

오프라인 행사는 사전 신청 후 자리 배정 안내 문자를 받은 경우에만 입장할 수 있으며 온라인 생중계는 엘리펙스 유튜브 채널과 엘리펙스 써밋 2022 메타버스 공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은 " 지금까지 올림플래닛의 엘리펙스를 통해 선보인 브랜드 가상공간은 20,000개 이상이다"며 "이번 써밋을 통해 엘리펙스가 지향하는 방향성과 엔데믹 시대에 브랜드 경험이 어떻게 확장되어야 하는지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엘리펙스 써밋 2022는 7월 1일 첫 회를 시작으로 분기마다 진행할 예정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