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6(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위 한화시스템 순

[브랜드평판] 한국항공우주,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7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7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항공우주, 2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6일부터 7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02,4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국항공우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퍼스텍, LIG넥스원, 빅텍, 쎄트렉아이, 제노코,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아스트, 휴니드, 에이트원, 아이쓰리시스템, 하이즈항공, 휴센텍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한국항공우주,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7월...1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항공우주 ( 대표 안현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0,150 미디어지수 1,542,543 소통지수 1,184,121 커뮤니티지수 2,701,032 시장지수 1,711,308 사회공헌지수 247,7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46,89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226,014와 비교하면 5.65% 상승했다.

2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대표 신현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2,275 미디어지수 765,370 소통지수 577,198 커뮤니티지수 658,022 시장지수 821,526 사회공헌지수 161,1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85,52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934,255와 비교하면 46.05% 상승했다.

3위, 한화시스템 ( 대표 어성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508,300 미디어지수 493,368 소통지수 707,057 커뮤니티지수 1,154,607 시장지수 887,950 사회공헌지수 119,4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70,72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104,029와 비교하면 5.68% 하락했다.

4위, 퍼스텍 ( 대표 손경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735,150 미디어지수 462,578 소통지수 390,839 커뮤니티지수 383,804 시장지수 54,467 사회공헌지수 56,7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3,63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711,736과 비교하면 21.73% 상승했다.

5위, LIG넥스원 ( 대표 김지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6,075 미디어지수 289,238 소통지수 247,810 커뮤니티지수 271,890 시장지수 539,827 사회공헌지수 57,7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2,55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60,513과 비교하면 11.0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항공우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741,998개와 비교하면 2.1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3.72% 상승, 브랜드 이슈 0.12% 상승, 브랜드 소통 16.13% 상승, 브랜드 확산 8.86% 하락, 브랜드 시장 17.18% 하락, 브랜드 공헌 34.5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