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4(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이상민, 3위 김종국 순

 '런닝맨' 유재석. (사진 = SBS TV 제공)
'런닝맨' 유재석. (사진 = SBS TV 제공)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2년 8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이상민, 3위 김종국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7월 6일부터 8월 6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1,505,6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2022년 8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유재석, 이상민, 김종국, 김준호, 김종민, 강호동, 김동현, 신동엽, 박명수, 김구라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유재석, 예능방송인  2022년 8월...1위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391,688 미디어지수 549,259 소통지수 787,749 커뮤니티지수 1,335,8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64,51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69,823과 비교하면 19.25% 상승했다.

2위, 이상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353,052 미디어지수 478,476 소통지수 503,174 커뮤니티지수 984,3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9,04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23,894와 비교하면 106.34% 상승했다.

3위, 김종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055 미디어지수 391,371 소통지수 470,066 커뮤니티지수 795,3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8,80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94,090과 비교하면 21.62% 상승했다.

4위, 김준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965 미디어지수 342,743 소통지수 272,452 커뮤니티지수 608,3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2,53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84,047과 비교하면 38.60% 상승했다.

5위, 김종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244 미디어지수 388,388 소통지수 277,397 커뮤니티지수 548,4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4,50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96,263과 비교하면 42.9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8,948,463개와 비교하면 6.5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28% 하락, 브랜드 이슈 25.82% 상승, 브랜드 소통 1.72% 하락, 브랜드 확산 6.92%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2년 8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출연하다, 광고하다, 참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유팔봉, 유느님, 광고모델'가 높게 분석됐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5.97%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