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10.02(일)

[포토] "러너를 진행 방향으로 밀어주도록 설계" 아디다스, ‘4D포워드2’ 출시

승인 2022-08-30 15:54:00

center
[비욘드포스트 조동석 기자]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새로운 러닝 경험을 선사할 러닝화 ‘4D포워드 2(이하 4DFWD 2)’를 출시한다. 아디다스가 18년간 실제 러너들의 데이터와 새로운 미드솔 기술을 접목해 개발한 제품이다.

아디다스는 글로벌 혁신 파트너인 카본(Carbon)사와 협력을 통해 개발된 3D 프린팅 미드솔 기술을 4DFWD 2에 적용했다. 러너를 오직 진행 방향으로 밀어주도록 설계된 최초의 보타이 모양의 격자 구조 미드솔은 러닝 시 수직으로 가해지는 제동력을 앞으로 밀어주는 추진력으로 전환해 가장 효율적이고 부드럽게 달릴 수 있도록 돕는다.

또 4DFWD 2는 오랜 시간 러너들의 숙제였던 수직 제동력이라는 물리적∙심리적인 한계를 극복하며 러닝의 가능성을 새롭게 정의한 러닝화다. 이번 제품 개발에 함께한 메사추세츠 공과대학 기계공학과(MIT)의 아네트 호소이(Anette Hosoi)와, 닐 파팔라르도(Neil Pappalardo), 제인 파팔라르도(Jane Pappalardo) 교수는 “러닝 시 발이 땅에 닿을 때마다 진행 동작이 중단되어 정지와 출발 동작을 반복하게 된다. 이는 러너의 실력에 관계없이 모두에게 적용되는 생체역학적 한계로, 우리는 이 자연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여 새로운 4DFWD에 적용했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