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16(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

[브랜드평판]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2022년 9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9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분석결과는 지난 8월 29부터 9월 29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306,4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2022년 9월 브랜드평판 순위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2022년 9월... 1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3,400 미디어지수 700,333 소통지수 670,312 커뮤니티지수 887,4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61,47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728,781과 비교하면 6.24% 상승했다.

2위, 빗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708,200 미디어지수 645,194 소통지수 509,182 커뮤니티지수 729,3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91,89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979,512와 비교하면 13.01% 하락했다.

3위, 코인원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209,700 미디어지수 157,294 소통지수 171,906 커뮤니티지수 500,7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9,62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97,888과 비교하면 4.18% 상승했다.

4위, 코빗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39,070 미디어지수 104,711 소통지수 76,584 커뮤니티지수 236,4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6,84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15,437과 비교하면 11.37% 하락했다.

5위, 고팍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60 미디어지수 47,655소통지수 14,518커뮤니티지수 176,4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6,60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95,529와 비교하면 13.1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업비트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8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517,147개와 비교하면 2.47%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02% 상승, 브랜드이슈 13.63% 하락, 브랜드소통 6.45% 하락, 브랜드확산 5.90%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