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8(일)
올림플래닛·HL디앤아이한라 업무협약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저변 확대"
[비욘드포스트 조동석 기자] 국내 대표 메타버스 인프라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종합건설업체 HL디앤아이한라(대표 홍석화)와 메타버스 주택 전시관 도입 협력을 위한 업무 제휴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사가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및 건설 분야의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저변 확대를 위해 체결했다.

올림플래닛은 ▶HL디앤아이한라가 지정하는 사업지에 메타버스 주택 전시관 연간 도입 협력 ▶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엘리펙스를 통해 고객 경험 혁신 ▶엘리펙스를 통한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빌드 협력 ▶HL디앤아이한라의 신사업에 엘리펙스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등을 진행하게 된다.

HL디앤아이한라 김선준 부사장은 “미래 산업의 키워드가 메타버스인 만큼 올림플래닛과의 업무 협약이 신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신규 영역으로 진출하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은 "올림플래닛은 2015년부터 건설업계의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HL디앤아이한라의 인프라와 자사의 기술력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최근 장기화되고 있는 경제불황을 극복하는 돌파구로 건설업계의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엘리펙스를 활용해 고객이 고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건설 분야의 메타버스 시장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