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9(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스트레이키즈, 3위 세븐틴 순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2년 1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2년 1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스트레이키,즈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0월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0,972,21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57,455,002개와 비교해보면 16.67%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2년 1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스트레이키즈, 세븐틴, 엑소, 더보이즈, 인피니트, 오메가엑스, 트레저, 몬스타엑스, 에이티즈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2년 11월...1위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733,772 미디어지수 2,150,866 소통지수 2,484,095 커뮤니티지수 2,557,2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25,98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511,195와 비교하면 16.67% 하락했다.

2위, 스트레이키즈 (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911 미디어지수 1,158,608 소통지수 749,042 커뮤니티지수 780,0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93,59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78,694와 비교하면 109.88% 상승했다.

3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7,217 미디어지수 550,780 소통지수 677,900 커뮤니티지수 754,0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9,91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814,243과 비교하면 41.54% 하락했다.

4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첸, 레이 ) 브랜드는 참여지수 69,185 미디어지수 767,002 소통지수 550,386 커뮤니티지수 502,1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8,7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73,481과 비교하면 13.10% 하락했다.

5위, 더보이즈 ( 상연, 제이콥, 영훈, 현재, 주연, 케빈, 뉴, 큐, 주학년, 선우, 에릭 ) 브랜드는 참여지수 84,050 미디어지수 661,208 소통지수 229,946 커뮤니티지수 789,5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4,78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448,590과 비교하면 27.9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57,455,002개와 비교해보면 16.6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38% 상승, 브랜드이슈 13.16% 하락, 브랜드소통 5.15% 하락, 브랜드 확산 16.4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광고하다, 돌파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진, 하이브, 빌보드'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8.59%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3.85% 상승, 브랜드이슈 22.12% 하락, 브랜드소통 17.60% 하락, 브랜드확산 19.75%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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