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12.06(화)

실물과 NFT를 연결하는 실증적 사례 제시

center
조상근(왼쪽) 대표와 정필원 대표.
[비욘드포스트 조동석 기자]
블록체인 스타트업 샤드파트너스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블록체인 해커톤 경진대회 ETH Global San Francisco(이하 ETH SF)에서 공동우승(finalist)했다.

ETH SF는 다양한 국적의 블록체인 스타트업 및 개발자들이 모여 프로토타입을 제출하고 기술력 및 사업성에 대한 심사를 받는 세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경진대회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 ETH SF에는 전 세계적으로 1200명의 넘는 지원자가 참여했다.

국내 스타트업 인샤드파트너스는 스캔을 통해 NFT를 검증하는 UNIC 프로토타입으로 공동우승하며 블록체인 업계로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최종 데모 때 눈에 안 보이는 Invisible Signature가 코딩된 NFT를 실시간으로 발행하고 스캔을 통해 검증했다.

샤드파트너스의 공동창업자 조상근 대표와 정필원 대표는 카이스트 기술경영학부 대학원에서 국내 기술경영학 분야 대표적인 학자 김원준 교수 연구실 소속이다.

조상근 대표와 정필원 대표는 존재 및 소유권에 대한 고유성을 블록체인으로 증명하는 NFT의 기술적인 장점을 현실 세계로 끌어오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또 디지털 및 실물에 대한 NFT 검증을 제공하는 상용화 버전의 UNIC 서비스를 내년 초 선보일 예정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