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9(금)

‘스몰 석세스’ 중소·벤처기업들의 생생한 비즈니스 경험이 담긴 경영서
MJ플렉스, 중소·벤처기업들을 위한 경영서 ‘스몰 석세스’ 출간 참여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경영서 '스몰 석세스'  출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살아남아 가치를 증명한 중소·벤처기업들의 생생한 비즈니스 경험이 담긴 경영서가 출간되었다.

(사)행복한 성공은 중소·중견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설립된 이래 무료 최고경영자과정인 '행복한 경영대학'을 통해 500여 명의 CEO를 배출했다. 이 책은 합리적인 경영을 하고, 지속 가능한 존재가치를 만들어온 행복한 경영대학 출신의 중소·벤처기업들의 생존기를 담았다.

특히 이들이 만나온 CEO 중 새로운 판도를 개척하는 행복한 경영대학 CEO 20명의 인터뷰 내용을 담았다. 김시출 MJ플렉스 대표, 전경국 미영 대표, 박관병 이지네트웍스 대표, 정충묵 한퓨어 대표, 권인택 오픈놀 대표, 이동춘 유비라이트 대표, 이재건 코리아툴링 대표, 최현권 메이크인 대표 등이 포함됐다.

'스몰 석세스'에 소개된 행복한경영대학 기업들의 평균 연 매출은 571억 원이며 평균 업력은 17년이다. 직원 평균 근속 연수도 10년 남짓인 10대 대기업에 반해 수십 년 넘게 일해온 직원들이 현역으로 일하고 있는 곳도 있다. 수많은 기업이 세워지고 사라지는 혹독한 환경 속에서 살아남은 그들의 생존 전략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출간에 참여한 MJ플렉스는 26년간의 업력을 바탕으로 매년 20%씩 매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삼성, 현대, 두산, 롯데, CJ, SK, 카카오 등 대기업 계열과 KBS, MBC, SBS, JTBC, TV조선 등 방송미디어에 우수한 인재를 추천하고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추천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아웃소싱 기업으로 최근 실버산업 진출을 통해 명강요양보호사교육원에 이어 금나래요양보호사교육원을 오픈하여 고령사회를 겨냥한 실버산업, 재취업 사업 등 다양한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J플렉스 김시출 대표는 이번 책을 통해 엠제이플렉스의 시작과 걸어온 길, 성장과정과 앞으로의 포부를 소개하며 “아픈 만큼 성숙해지는 것이 회사고 끊임없이 파도를 이겨나가는 것이 경영자의 숙명이다. 우리에게 다가오는 모든 일 하나하나가 의미 있고 배울 수 있는, 강해질 수 있는 기회라 믿는다.” 라고 하였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