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6(금)

70세 이상 어르신·장애인 경기도연고 프로스포츠단 홈경기 관람권 75% 할인
수원삼성블루윙즈, KT위즈, KGC인삼공사, IBK기업은행알토스 등 18개 구단

[비욘드포스트 김형운 기자] 앞으로 경기도내 70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들은 KT위즈 등 도내 18개 프로구단의 홈경기를 75%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24일 "'기회경기 관람권'은 제 어린 시절을 지켜준 기억에서 시작된 아이디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4일 오전 경기도청 다목적회의실에서 열린 도-프로스포츠단 참여,기회,나눔의 업무협약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4일 오전 경기도청 다목적회의실에서 열린 도-프로스포츠단 참여,기회,나눔의 업무협약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


김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의 저를 만든 것 중 하나는 스포츠였다. 배고프고 힘든 시절이었지만 농구, 야구 등 여러 스포츠를 가까이서 직접 보고 경험해볼 기회가 있었다. 그를 통해 팀워크, 헌신, 승리를 위한 열정을 배우고 체감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부터 도내 70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은 경기도 연고 프로스포츠단 홈경기 관람권에 대해 75% 할인을 받게 된다. 18개 프로스포츠단이 경기도와 힘을 모아 주신 덕분"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어르신과 장애인 먼저 시작한다. 앞으로 더 많은 도민 분들께 스포츠를 즐기는 기회를 드리는 동시에 경기도 스포츠 저변을 넓히기 위해 경기도가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좋은 잠을 꺼내먹어요

김 지사와 도내 연고 18개 프로스포츠단 단장은 이날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도-프로스포츠단 참여, 기회, 나눔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수원삼성블루윙즈·수원FC·성남FC·부천FC1995·안산그리너스FC·FC안양·김포FC(이상 축구 7개 구단), KT위즈(이상 야구 1개 구단), KT소닉붐·캐롯점퍼스·KGC인삼공사·삼성생명블루밍스·하나원큐(이상 농구 5개 구단), 한국전력빅스톰·KB손해보험스타즈·OK금융그룹읏맨·현대건설힐스테이트·IBK기업은행알토스(이상 배구 5개 구단) 등 4개 종목, 18개 구단(기업구단 12, 시민구단 6)이 참여한다.

협약에 따라 오늘의 저를 만든 것 중 하나는 스포츠였습니다. 도와 프로스포츠단은 ▲스포츠 관람 기회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프로스포츠산업 활성화 및 관람객 인프라 개선 ▲각종 민관 체육 협력 사업 추진 ▲사회공헌을 통한 도민 스포츠 기본권 제고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먼저 70세 이상 노인과 등록 장애인에게 도내 프로스포츠단 홈경기 관람 시 현장할인을 통해 관람료의 75%를 지원하게 된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