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5(목)

항공도 구독형 멤버십 통했다…티웨이항공, 티웨이플러스 출시 한 달 큰 인기

승인 2023-03-22 15:05:10

항공도 구독형 멤버십 통했다…티웨이항공, 티웨이플러스 출시 한 달 큰 인기
[비욘드포스트 한장희 기자] 통신사와 OTT 등에서 구독형 멤버십이 흥행성적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항공사에서도 구독형 멤버십이 흥행 가도를 걷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출시 한 달을 맞은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가 가입자 수 증가에 따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여러 번 탑승하고 실적을 쌓아야 하는 일반적인 항공사 마일리지나 포인트 제도와는 다르게 티웨이플러스는 구독 즉시 다양한 혜택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효용성 높은 멤버십 제도로 현재 특허 출원을 마친 상태다.

티웨이플러스 가입자 수는 지난달 22일 출시된 뒤 2주 만에 1000명을 돌파했다. 이달 21일 기준 약 1500명에 달하는 등 차별화된 구독형 멤버십에 대한 관심으로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인다.

티웨이플러스는 고객들은 여행 성향에 따라 라이트, 베이직, 프리미엄, 프리미엄플러스 등 4가지 상품 중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다.

모든 가입자에게 기본 혜택으로 구독료의 최대 97% 적립, 사전 좌석 구매 무료, 항공권 할인 쿠폰, 얼리버드 프로모션 우선 참여 기회 혜택을 제공하고 상품 종류에 따라 온라인 여정 변경 수수료 면제, 부가서비스 할인, 전용 체크인 카운터, 크루 클래스( 무료 체험 등 폭넓은 혜택도 제공한다.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티웨이플러스 상품별 가입자 비율은 프리미엄이 가장 높았다. 이는 단순히 저렴한 가격보다는 실속을 추구하며 전략적인 소비를 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라고 티웨이항공은 분석했다.

또 티웨이플러스는 가입 시 선택사항으로 동반 1인을 추가해 함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여행 갈 때마다 동반인을 다르게 지정할 수 있어 유용한 제도다. 티웨이플러스 전체 가입자 중 약 절반이 동반인 추가 옵션을 선택했다.

티웨이항공은 티웨이플러스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가입 시 구독 기간 30일을 연장해 준다. 이와 함께 5월 31일까지 추천인 이벤트를 통해 비즈니스 세이버 항공권 2매 등 푸짐한 경품도 지급한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차별화된 멤버십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시켜 충성 고객층을 확보하고 경쟁력을 높이겠다”며 “가성비에서 나아가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인 가심비까지 모두 충족시키는 티웨이만의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jhyk777@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