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4(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한섬, 3위 효성티앤씨 순

[브랜드평판]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2023년 3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효성티앤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590,49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순위는 F&F, 한섬, 효성티앤씨, 신세계인터내셔날, 휠라홀딩스, LF, 영원무역, BYC, 덕성, 코데즈컴바인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2023년 3월...1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F&F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043 미디어지수 59,895 소통지수 169,104 커뮤니티지수 87,638 시장지수 2,764,518 사회공헌지수 22,9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13,13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684,464와 비교해보면 12.79% 하락했다.

2위,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610,404 미디어지수 262,825 소통지수 855,433 커뮤니티지수 568,491 시장지수 323,760 사회공헌지수 97,2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18,17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495,881과 비교해보면 8.91% 상승했다.

3위, 효성티앤씨 브랜드는 참여지수 365,351 미디어지수 154,604 소통지수 217,514 커뮤니티지수 110,149 시장지수 957,867 사회공헌지수 32,7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8,18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25,889와 비교해보면 9.27% 하락했다.

4위,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는 참여지수 32,924 미디어지수 94,095 소통지수 132,823 커뮤니티지수 976,789 시장지수 400,327 사회공헌지수 7,0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44,05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90,326과 비교해보면 84.66% 상승했다.

5위, 휠라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8,219 미디어지수 40,379 소통지수 95,621 커뮤니티지수 44,967 시장지수 1,250,077 사회공헌지수 12,9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2,26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57,215와 비교해보면 1.6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76,638개와 비교하면 5.0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9% 상승, 브랜드이슈 0.22% 상승, 브랜드소통 20.39% 상승, 브랜드확산 7.74% 상승, 브랜드시장 4.45% 하락, 브랜드공헌 13.5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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