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방탄소년단 지민,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정국, 보이그룹 개인 8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정국, 2위 방탄소년단 지민,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7월 19일부터 8월 19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16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9,355,473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추천지표가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3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지민,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뷔, 워너원 강다니엘, 워너원 황민현, 엑소 백현, 더보이즈 주연, 빅뱅 지드래곤, 워너원 박지훈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정국, 보이그룹 개인 8월...1위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405,488 미디어지수 983,303 소통지수 2,320,016 커뮤니티지수 3,283,8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92,68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637,262와 비교해보면 50.79%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492,226 미디어지수 466,842 소통지수 1,678,221 커뮤니티지수 1,792,6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29,96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214,731과 비교해보면 5.11% 상승했다.

3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4,922 미디어지수 794,899 소통지수 959,347 커뮤니티지수 941,0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20,17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867,038과 비교해보면 120.68%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306,669 미디어지수 294,808 소통지수 1,316,167 커뮤니티지수 1,991,3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09,04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06,455와 비교해보면 55.96% 상승했다.

5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858,256 미디어지수 819,290 소통지수 792,004 커뮤니티지수 1,128,6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98,24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472,880과 비교해보면 19.5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4,273,197개와 비교하면 29.7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0.55% 상승, 브랜드이슈 43.42% 상승, 브랜드소통 0.06% 상승, 브랜드확산 37.3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정국은 링크분석에서 '기록하다, 축하하다, 선정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세븐, 스포티파이'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0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637,262와 비교하면 50.7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7.11% 상승, 브랜드이슈 79.57% 상승, 브랜드소통 49.03% 상승, 브랜드확산 44.36%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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