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6.21(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9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9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18일부터 9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8,851,0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9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KB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대신자산운용, 우리자산운용, KCGI자산운용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9월...1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942,165 미디어지수 966,969 소통지수 972,186 커뮤니티지수 929,759 사회공헌지수 124,7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35,83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445,170과 비교해보면 11.46% 하락했다.

2위, 삼성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632,098 미디어지수 833,127 소통지수 957,566 커뮤니티지수 647,870 사회공헌지수 188,7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59,39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494,164와 비교해보면 6.72% 하락했다.

3위, KB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444,662 미디어지수 479,450 소통지수 720,135 커뮤니티지수 952,055 사회공헌지수 58,1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4,46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497,072와 비교해보면 6.30% 상승했다.

4위, 이지스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792,412 미디어지수 450,658 소통지수 637,339 커뮤니티지수 587,408 사회공헌지수 24,1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1,97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09,572와 비교해보면 37.71% 상승했다.

5위, 신한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309,070 미디어지수 698,406 소통지수 368,960 커뮤니티지수 868,936 사회공헌지수 25,1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0,51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78,357과 비교해보면 20.8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 ( 대표 최창훈, 이병성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자산운용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9,965,963개와 비교하면 1.4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92% 하락, 브랜드이슈 7.57% 상승, 브랜드소통 1.53% 상승, 브랜드확산 10.98% 하락, 브랜드공헌 31.9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