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세븐틴, 3위 NCT 순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3년 11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11110843120280246a9e4dd7f121162136145.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0월 11일부터 11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6,039,836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참여한 브랜드평판 추천 데이터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3년 1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NCT, 라이즈, 엑소, 스트레이키즈, 더보이즈, 제로베이스원, 슈퍼주니어, 트레저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3년 11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11110844000257246a9e4dd7f121162136145.jpg&nmt=30)
2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3,604 미디어지수 1,580,822 소통지수 1,101,796 커뮤니티지수 2,213,1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19,38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553,925와 비교해보면 16.81% 상승했다.
3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쿤, 도영, 텐, 재현, 윈윈, 정우, 마크, 샤오쥔, 헨드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양양, 천러, 지성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282 미디어지수 847,937 소통지수 591,609 커뮤니티지수 2,115,8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30,67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609,941과 비교해보면 0.57% 상승했다.
4위, 라이즈 ( 쇼타로, 은석, 성찬, 원빈, 승한, 소희, 앤톤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9,690 미디어지수 559,364 소통지수 871,733 커뮤니티지수 806,0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66,798로 분석됐다.
5위, 엑소 ( 시우민, 수호, 레이, 백현, 첸, 찬열, 디오, 카이, 세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80,488 미디어지수 764,412 소통지수 592,445 커뮤니티지수 827,6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4,96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508,554와 비교해보면 9.7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10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9,949,476개와 비교하면 12.1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13% 상승, 브랜드이슈 16.32% 상승, 브랜드소통 10.29% 상승, 브랜드확산 9.5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기록하다, 판매하다, 수상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정국, 빌보드, 앨범'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0.98%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50% 하락, 브랜드이슈 69.47% 상승, 브랜드소통 45.33% 상승, 브랜드확산 62.49%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