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2.29(목)

올림플래닛, 한동대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와 ‘울릉도 메타버스 홍보관 기획 공모전’ 진행

승인 2023-12-01 13:32:33

center
올림플래닛은 한동대학교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와 손잡고 엘리펙스를 활용한 ‘울릉도 메타버스 홍보관 기획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은 엘리펙스로 제작된 한동대학교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 ‘울릉도 메타버스 홍보관 기획 공모전’의 모습. (사진 = 올림플래닛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올림플래닛은 한동대학교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와 손잡고 엘리펙스를 활용한 ‘울릉도 메타버스 홍보관 기획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울릉도 메타버스 홍보관 기획 공모전은 한동대학교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 캡스톤 교과목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공개 공모전으로, 교과목 수강생 뿐 아니라 일반인도 누구나 평가에 참여할 수 있다.

울릉도 메타버스 홍보관 기획 공모전에는 울릉도의 특산품, 관광, 자연환경을 주제로 한 공간과 브랜드 콜라보를 통한 지역 홍보 공간 등 총 7개 공간이 출품됐다.

평가 기준은 일반인 평가에 따른 개별 공간 반응, 한동대학교 평가, 올림플래닛 평가 등 총 3개 영역으로, 각 영역별 퍼센테이지 반영 점수를 합산해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이 선정될 예정이다.

일반인 평가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공모전에 출품된 각 홍보관을 클릭하고 응원 댓글 등을 작성하면 된다.

한동대학교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 양희진 교수는 “이번 울릉도 메타버스 홍보관 기획 공모전은 특산물, 환경자원, 체험 활동 등 울릉도의 고유한 콘텐츠를 활용해 MZ세대의 흥미를 이끄는 새로운 메타버스 홍보관을 기획하는 것을 주제로 했다”며 “공모전을 통해 일반인들의 울릉도에 대한 관심이 커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림플래닛 신승호 CBO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캡스톤 교과목 수강 학생들이 버추얼 공간 기획에 대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의 특색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버추얼 홍보관을 통해 지역 홍보 및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례가 생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울릉도 메타버스 홍보관 기획 공모전 공개 평가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일부터 오는 7일까지 진행된다.

올림플래닛은 평가 댓글에 참여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소개했다.

hnr56@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