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5(일)

장애인 대상 현장 중심 교육 사업 및 정보 공유 등 지속적 협력 체계 마련

‘장애 예술인 복지 증진’ 업무 협약 체결식 모습
‘장애 예술인 복지 증진’ 업무 협약 체결식 모습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사단법인 뷰티플마인드(이사장 김성환)는 종로장애인복지관(관장 김은영)과 장애인의 주체적인 삶과 복지 증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업무 협약 체결식에는 종로장애인복지관 김은영 관장, 뷰티플마인드 노재헌 상임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두 기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상호 교류와 정보 공유를 위한 협력을 주 내용으로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사람 중심, 지역사회 중심 실천 가치를 바탕으로 장애 예술인 대상의 문화여가 교육 지원을 위한 협력을 목적으로 한다. 장애인 고용증진 활성화와 기반 구축을 위한 연대 협력을 약속했고, 양 기관의 발전적인 운영을 위한 인적 및 물적 상호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종로장애인복지관 김은영 관장은 지속적인 장애인 교육 발전을 위한 양 기관의 협력이 앞으로 장애인 고용 창출 및 고용 안정에도 좋은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문화 복지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뷰티플마인드 노재헌 상임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장애 음악인들이 음악교육과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며 나아가 지역 사회 내 장애인 문화 복지 활동을 더욱 알리고, 활성화하는 구심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