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20(월)
(좌측 위에서부터 반시계방향으로) 강종열 '백동백', 김표중 Planet #2104’, 박제경 ‘U-Topos23032', 엘리유 ‘Ellie You.  Wonderland 2-1’, 이정연 ‘벽1) 우연한 공간’ [탐앤탐스 제공]
(좌측 위에서부터 반시계방향으로) 강종열 '백동백', 김표중 Planet #2104’, 박제경 ‘U-Topos23032', 엘리유 ‘Ellie You. Wonderland 2-1’, 이정연 ‘벽1) 우연한 공간’ [탐앤탐스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탐앤탐스가 오는 7월 5일까지 ‘탐앤탐스X갤러리탐 압구정점’에서 갤러리탐 56기 ‘5인의 AR ART展’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5인의 AR ART展’은 다채로운 수상 경력과 다수의 개인전·단체전 이력을 보유한 작가 5명의 작품으로 구성되었다.

뇌리에서 흐르는 감각을 섬세한 붓질을 통해 아름다운 자연의 풍경으로 치환하는 강종열 작가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보편적인 주제인 ‘이상향’을 친숙한 사물 및 행성의 이미지로 나타내는 김표중 작가, 완전한 칠함 대신 반복적으로 겹친 선으로 공백을 만들어 유토피아적인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박제경 작가, 삶을 각양각색의 비눗방을들에 빗대 내면 속 환상의 세계(원더랜드)를 그리는 엘리유(Ellie You) 작가, 우연과 필연의 오묘한 관계성을 무채색의 배경에 물감이 남긴 우연한 자국을 활용해 생동감 있게 묘사한 이정연 작가가 함께 한다.

여기에 AR 전시가 동시 이루어지기 때문에 더욱 풍부한 전시 체험이 가능하다. 증강현실 플랫폼 ‘에이알쿠키’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테이블에 부착된 안내물 속 QR 코드를 스캔하기만 하면 3차원으로 구현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갤러리탐 56기 작품들은 ‘네이버 아트윈도'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손쉽게 감상이 가능하며,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작품을 소장하거나 작가 친필 서명이 담긴 작품 보증서까지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갤러리탐 방문 후 갤러리탐 공식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를 추가하여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업로드할 경우, 탐앤탐스 멤버십 앱 ‘마이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메리카노 쿠폰을 매월 추첨 증정한다.

한편, 갤러리탐은 매장을 방문한 누구에게나 작품 감상 기회를 선보이며 예술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탐앤탐스만의 ‘컬처카페 프로젝트’이다. 탐앤탐스X갤러리탐 압구정점은 갤러리탐 전용 매장으로, ‘누하스(NOUHAUS)’의 안마 의자가 설치돼 있어 안락한 환경에서 전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aha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