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이제훈, 3위 엄태구 순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16일부터 7월 16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81,132,317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2024년 7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이정재, 이제훈, 엄태구, 박지환, 이서진, 하정우, 최민식, 이병헌, 송중기, 고민시 순이었다.

2위, 이제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638,941 미디어지수 838,941 소통지수 1,589,437 커뮤니티지수 1,629,9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97,29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756,585와 비교해보면 70.40% 상승했다.
3위, 엄태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993,753 미디어지수 934,136 소통지수 1,009,113 커뮤니티지수 1,594,9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31,96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21,920과 비교해보면 451.3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정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영화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57,235,148개와 비교하면 15.2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11% 하락, 브랜드이슈 4.84% 하락, 브랜드소통 4.59% 상승, 브랜드확산 42.9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7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정재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흥행하다, 출연하다, 광고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스타워즈, 애콜라이트, 월드스타'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 긍정비율 91.29%를 기록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