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0.13(일)
수제두부 3종(왼쪽부터 ‘국산콩’, ‘고단백’, 유기농’) [풀무원 제공]
수제두부 3종(왼쪽부터 ‘국산콩’, ‘고단백’, 유기농’) [풀무원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풀무원, 자연탈수 방식 ‘수제두부’ 리뉴얼

풀무원식품이 전통 자연탈수 방식으로 만들어 더욱 진하고 고소한 수제두부 3종(국산콩, 유기농, 고단백)을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은 풀무원 두부의 프리미엄 라인인 ‘풀무원 수제두부’의 제품 확대를 위한 시작점이다. 첫 출시 이래 꾸준히 사랑받아온 수제두부 스테디셀러 3종을 리뉴얼함으로써 풀무원 두부의 프리미엄 가치를 확산하겠다는 취지다.

라인업 리뉴얼과 함께 브랜드 정체성과 통일성을 강조하기 위해 제품명을 ‘수제두부’로 통일했다. ‘느리게 만든 한모’를 ‘국산콩 수제두부’, ‘옛두부’를 ‘유기농 수제두부’, ‘하이프로틴 두부’를 ‘고단백 수제두부’로 각각 변경했다.

‘풀무원 수제두부’는 콩물을 담은 베 보자기 위에 돌을 올려 천천히 두부를 만들던 옛날 방식을 재현해 모양은 투박하지만 수제두부 본연의 고소하고 진한 맛을 잘 살렸다. 또한 수제두부 라인업은 ‘멀티박 진공 포장’ 방식을 적용하여 자연탈수 방식으로 만들어진 두부에서 빠져나오는 고소하고 진한 순물을 경험할 수 있는 수제두부의 특징을 잘 살린 제품들로 구성했다.

‘국산콩 수제두부’는 풀무원 기준으로 선별된 특등급 국산콩의 콩즙을 갓 뽑아 자연탈수 방식으로 제조해 더 진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국산콩 수제두부’는 풀무원에서 지난 2014년 처음 선보였던 프리미엄 두부 제품으로 출시 이후 10년간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고단백 수제두부’는 엄선한 100% 유기농 콩즙을 천천히 눌러 담아 만들어 식감을 살린 식물성 고단백질 두부로, 제품 한 팩(200g)에 단백질 26g을 함유하여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47%를 충족한다. 여러 차례 압착하여 수분이 적고 단단한 특징이 있어 두루치기나 구이, 볶음, 샐러드 토핑 등에 활용하기 좋다.

이마트24, ‘아메리칸 트레일러’ 커피 2종 출시

이마트24가 아메리칸 트레일러의 감성을 담은 커피 2종을 출시한다.

이마트24가 착즙 100% 생과일 주스로 유명한 ‘아메리칸 트레일러’와 손잡고 강렬하고 열정적인 감성을 담아 RTD(즉석음료 : Ready to Drink) 페트 커피 2종을 개발해 판매를 시작한다.

아메리칸 트레일러는 국내 백화점, 쇼핑몰 등 랜드마크를 중심으로 확장하고 있는 ‘주스&커피’ 매장으로 시그니처인 대형 트레일러에서 바로 착즙 해주는 신선한 주스와 프리미엄 커피가 대표 상품이다.

이번 출시되는 커피는 아메리칸 트레일러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시그니처 카페라떼’ 등 2종으로 우수한 품질의 원료를 사용해 최적의 커피맛을 구현한 상품이다. ‘시그니처 아메리카노’는 드립 추출 방식의 깔끔한 바디감이 돋보이는 커피 본연의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시그니처 카페라떼’는 에스프레소 추출로 진한 커피와 고소한 우유(함량 39%)의 조화롭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아메리칸 트레일러 커피 2종 출시와 함께 다음달 말까지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8월 한달 간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 후 이마트24 앱 스탬프 행사 응모 시 추첨을 통해 5명에게 2백만원 상당의 ‘인터파크 괌 여행패키지 경품 증정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대상 청정원, 맞춤형 알룰로스 신제품 2종 출시… B2C 시장 공략

대상 청정원이 알룰로스 신제품 2종을 출시하고,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대상이 B2C 대체당 시장 공략을 위해 처음 선보이는 신제품은 청정원 알룰로스 ‘요리용’, ‘시럽용’ 등 총 2종이다. 일반 알룰로스 제품들과 달리 점도과 감미도를 각각 다르게 만들어 용도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알룰로스로, 양 조절이 용이한 실리콘 캡을 적용해 사용법이 더욱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일반 요리당 및 시럽 대비 칼로리와 당 함량을 크게 낮춰 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은 물론, 당 섭취량 조절이 필요한 사람도 부담없이 요리나 음료에 활용할 수 있다.

먼저, 높은 점도에 부드러운 단맛이 특징인 ‘알룰로스 요리용’은 일반 물엿처럼 음식에 점성과 윤기를 더해줘 멸치볶음이나 제육볶음, 맛탕 등 다양한 볶음이나 무침요리에 제격이다. 요리당 표준값 대비 당 함량을 무려 97% 낮춰 부담없이 활용하기 좋다. 또, ‘알룰로스 시럽용’은 보다 묽은 제형으로 커피, 스무디, 요거트, 팬케이크 등 음료 및 디저트에 활용하기 좋다. 풍부한 단맛은 그대로, 칼로리는 시럽 표준값 대비 90% 낮췄다.

대상은 B2C 알룰로스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지난 1일 한국당뇨협회와 MOU를 맺고, 알룰로스 2종의 공식 후원을 약속했다. 오는 8월 한국당뇨협회 주관으로 순창 ‘쉴랜드’에서 열리는 ‘1형 당뇨 교육 캠프’에 참여해 캠프 참가자들의 건강하고 맛있는 식생활을 위한 알룰로스 신제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하반기 예정된 다양한 당뇨 관련 행사에 참여해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열광라볶이 [오뚜기 제공]
열광라볶이 [오뚜기 제공]

오뚜기, 맵파민 자극하는 ‘열광라볶이’ 출시… 복작복작 조리법 적용

오뚜기가 화끈하게 매운맛으로 무더위를 날려줄 ‘열광라볶이’를 출시했다.

최근 맵고 자극적인 맛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소비자가 늘면서 매운맛 열풍이 지속되고 있다. 매운 음식을 먹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인증하는 챌린지 확산에 따라 ‘매운맛’과 ‘도파민’을 합친 ‘맵파민’이라는 신조어도 등장했다. 이에 오뚜기는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매운 라면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강렬한 매운맛을 살린 볶음면 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열광라볶이’는 매운맛의 척도인 스코빌 지수가 5,856SHU로, 오뚜기 ‘열라면’과 비슷하다. 강렬한 매운 맛을 내기 위해 고스트페퍼 등 매운 고춧가루를 사용하여 화끈한 매운맛이 특징으로, 매콤하고 진한 떡볶이 맛을 구현한 액체 스프가 동봉돼 있다.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을 사용했으며, 어묵 후레이크를 더해 보임성도 강화했다.

해당 제품은 편의점 전용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기면 형태로 출시됐다. 물을 따라 버리지 않고 국물 자작하게 먹는 오뚜기의 ‘복작복작’ 조리법을 적용해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디카페인 콜드브루 커피 2종 론칭

투썸플레이스가 디카페인 콜드브루 커피 2종을 출시한다.

최근 높아지는 디카페인 커피 수요를 반영해, 투썸플레이스는 지속적으로 확대 중인 디카페인 커피 라인업을 더욱 활성화하고자 디카페인 콜드브루 커피 2종을 준비했다.

‘DECAF 콜드브루’는 투썸플레이스에서 디카페인 에스프레소로도 제공하는 ‘SWP디카페인’ 원두를 콜드브루 방식으로 추출해, 아메리카노보다 부드럽고 깔끔한 콜드브루 특유의 맛을 디카페인 커피로 구현한 제품이다. 기존 콜드브루 커피는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의 커피보다 카페인 함량이 높아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시도하기 어려웠다면, ‘DECAF 콜드브루’는 보다 다양한 조건의 소비자에게도 콜드브루의 풍미를 즐길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디카페인 콜드브루에 귀리로 만든 식물성 음료 ‘오틀리(OATLY)’를 더해 담백하고 고소한 풍미가 특징인 ‘DECAF 오틀리 콜드브루’를 선보인다. 특히, 최근 인기가 높은 귀리 음료는 일반 우유 대비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이 낮아 유당불내증이 있거나 동물성 성분을 섭취하지 않는 이들은 물론 체중 관리나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디카페인 커피 선택지를 한층 넓혀준다.

보다 가벼워진 콜드브루 커피인 ‘DECAF 콜드브루’와 ‘DECAF 오틀리 콜드브루’는 8월 1일부터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상이하다.

설화수 대표 안티에이징 라인 ‘자음생’ 리뉴얼 출시

설화수가 ‘자음생 라인’을 리뉴얼 출시한다.

설화수 자음생은 1966년 ‘ABC 인삼크림’에서 시작된 60년 인삼 과학의 정수가 담긴 설화수의 대표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세대를 거듭해 발전해 온 설화수 자음생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피부의 자생력을 끌어올리는 인삼 과학의 힘으로 또 한 번의 진화를 이뤄냈다.

무엇보다 ‘자음생크림’의 변화가 돋보인다. 자음생크림은 럭셔리 안티에이징 크림 부문 10년 연속 1위에 빛나는 자음생 라인의 대표 핵심 제품이다. 설화수는 특정 인삼 사포닌이 피부를 활성화한다는 실험 결과를 계기로 피부 노화 징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인삼 성분을 지속해서 연구해왔다. 그 결과, 설화수만의 독자 성분인 ‘진세노믹스TM’에 인삼 과학의 집념으로 탄생한 ‘진생펩타이드TM’를 더해 피부 자생력을 극대화하는 새로운 자음생크림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새로운 자음생크림은 질감의 차이에 따라 ‘자음생크림’과 ‘자음생크림 리치’로 나뉜다. 두 제품 모두 탄력, 주름, 보습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며, 선호하는 질감과 사용 목정에 따라 취사 선택할 수 있다. 자음생크림은 빠른 흡수력과 피부 보습 막을 채우는 고급스러운 질감으로 촉촉하고 산뜻하게 밀착된다. 자음생크림 리치는 묵직한 영양감의 고밀도 질감으로 피부 방어력을 높여준다.

새로운 설화수 자음생 라인의 ‘자음생크림’, ‘자음생 크림 리치’, ‘자음생 캡슐세럼’, ‘자음생 아이크림’, ‘자음생수’, ‘자음생유액’은 8월 1일 롯데백화점에서 사전 출시되며, 8월 12일부터 전국 설화수 매장 및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아모레몰과 네이버 브랜드 관에서 공식 출시된다.

aha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